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스포츠

클럽 테스트 2018|타이틀리스트

  • MICHAEL CHWASKY
  • 2018-03-28 18:13:25
  • 스포츠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클럽 테스트 2018|타이틀리스트

최고의 드라이버와 우드, 아이언에 첨단 기술이 추가되면서 진정 게임을 바꿔놓을 가공할 무기가 되고 있다.


타이틀리스트 TITLEIST


클럽 테스트 2018|타이틀리스트
교환식 무게 장치가 무게중심의 위치를 완벽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결과 최적의 발사 각도를 갖출 수 있다.


917 D2 드라이버

사양

8.5°, 9.5°, 10.5°, 12°. 후지쿠라 스피더 프로 TS, 알딜라 로그 맥스 및 미쓰비시 디아마나 한정판 화이트, 한정판 블루, 한정판 레드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후방부터 토의 전방까지 무게중심의 위치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교환식 무게 장치. 스핀을 줄여주고 볼스피드를 향상시키는 솔의 채널을 더욱 개선했다. 빗맞은 타격 때도 볼스피드 손실을 줄이는 얇은 페이스 주변부

우리의 평가
지난해 클럽 테스트에서 최고의 게임 기량 향상형 드라이버로 선정됐던 제품이 2018년에도 동일한 성능으로 다시 돌아왔다. 지금까지 이 업체에서 제공한 가장 사용이 쉬운 클럽이라는 점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D3보다 더 크고 실수완화성이 높으며 스핀양 또한 조금 더 높은 이 제품은 16개 설정값의 호젤과 솔의 교환식 무게 장치를 포함해 수많은 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다. 기본적으로 12개의 드라이버를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제품을 정밀하게 조정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D2는 모든 기량의 골퍼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티샷을 가능하게 해주는 클럽이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미학과 최고를 자랑하는 볼스피드가 다른 모델과 비교되며, 이 업체의 915 시리즈 드라이버보다 스핀양이 더 낮다. 다양한 샷이 가능한 클럽으로 샷거리와 정확도를 모두 제공한다. 실수완화성이 높고 중간 탄도를 발휘한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낮거나 중간 정도, 전통적인 외관과 최고 수준의 샷거리 성능을 원하는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타이틀리스트
솔의 채널 성능을 좀 더 개선해 스핀을 줄이고 볼 스피드를 높였다.


917 D3 드라이버

사양

8.5°, 9.5°, 10.5°. 후지쿠라 스피더 프로 TS, 알딜라 로그 맥스 및 미쓰비시 디아마나 한정판 화이트, 한정판 블루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힐 후방부터 토의 전방까지 무게중심의 위치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교환식 무게 장치. 스핀을 줄여주고 볼 피드를 향상시키는 솔의 채널을 더욱 개선했다. 빗맞은 타격 때도 볼 스피드 손실을 줄이는 얇은 페이스 주변부.

우리의 평가
D2보다 더 엄격하고 샷 정확도가 높은 D3는 샷 조정력이 높은 좀 더 작은 클럽헤드에 동일한 모든 기술을 채워놓고 있다. 440cc의 헤드는 중립 편차의 설정값으로 시작하며 저 스핀 DNA를 갖고 있다. 하지만 타이틀리스트의 슈어핏 시스템을 이용하면 중립 성향은 시작에 불과하다. 16 개 설정값의 호젤은 클럽의 기본적 조정을 아주 쉽게 해주며, 이동이 가능한 무게중심을 이용하면 핸디캡이 낮은 골퍼들이 샷의 형태와 스핀 특성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모든 성능을 하나의 클럽에 완벽하게 모아놓고 있기 때문에 “917 D2와 비슷한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미학을 갖추고 있지만 좀 더 아담한 크기의 클럽이다. 볼이 915보다 더 빠른 스피드로 페이스를 날아오르며, 뛰어난 스핀 제어력을 갖추고 있다. 샷 조정력과 스핀 제어력, 감각을 필요로 하는 골퍼들을 기쁘게 해줄 클럽이다. 중간 탄도의 비행궤도는 핸디캡이 낮거나 중간 정도인 골퍼들에게 잘 어울린다.”타이틀리스트 애호가들과 전통주의자 모두에게 잘 어울린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917 D2와 비슷한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미학을 갖추고 있지만 좀 더

아담한 크기의 클럽이다. 볼이 915보다 더 빠른 스피드로 페이스를 날아오르며, 뛰어난 스핀 제어력을 갖추고 있다. 샷 조정력과 스핀 제어력 , 감각을 필요로 하는 골퍼들을 기쁘게 해줄 클럽이다. 중간 탄도의 비행궤도는 핸디캡이 낮거나 중간 정도인 골퍼들에게 잘 어울린다.

추천 대상
중간 탄도의 비행궤도와 샷 조정력을 원하면서 핸디캡이 낮거나 중간 정도인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타이틀리스트
솔의 채널과 중합체 인서트를 다시 디자인해 볼스피드를 높이고 탄도를 개선했다.


818 H1 하이브리드

사양

17°, 19°, 21°, 23°, 25°, 27°. 후지쿠라 아트모스 HB 투어 스펙 블루 8, 프로젝트 X 이븐 플로우 블루 85 HYB, MCA 텐세이 프로 화이트, 블루 또는 레드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각각의 하이브리드로 골퍼가 필요로 하는 발사 각도와 샷의 형태를 만들어낼 수 있는 16개의 조정식 호젤과 새로운 교환식 무게 막대. 볼스피드를 높이고 발사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솔의 채널을 다시 디자인하고 탄력적인 중합체 인서트를 채택했다.

우리의 평가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로프트와 라이, 샷의 형태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는 점이 하이브리드로선 큰 강점이다. 다용도 클럽으로 샷을 할 때는 높은 정밀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 점은 훨씬 더 유용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타이틀리스트가 D 드라이버 시리즈에서 새로운 H1과 H2 하이브리드에 이르는 클럽에 슈어핏 시스템을 도입한 이유다. 둘 중 H1은 좀더 우드에 가까우며, 플랫한 스윙을 구사하는 골퍼들을 위해 디자인된 제품이다. 이러한 특징은 보다 높은 실수완화성을 가져다주며, 아이언 세트에 쉽게 하이브리드를 추가해 그 어느 때보다 세트 구성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아름다운 형태와 외관을 갖추고 있으며 성능도 뛰어나다. 평균 이상의 실수완화성과 놀라운 조정 기능을 갖췄다. H1은 중간에서 높은 정도의 발사 궤도를 보여주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볼을 그린으로 부드럽게 안착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추천 대상
실수완화성과 조정 기능을 필요로 하며 중간에서 높은 수준의 핸디캡을 가진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타이틀리스트
텅스텐 재질의 초정밀 무게 장치가 관성모멘트와 안정성, 실수완화성을 솔의 채널과 높여준다.


818 H2 하이브리드

사양

17°, 19°, 21°, 23°, 25°, 27°. 후지쿠라 아트모스 HB 투어 스펙 블루 8, 프로젝트 X 이븐 플로우 블루 85 HYB, MCA 텐세이 프로 화이트, 블루 또는 레드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각각의 하이브리드로 골퍼가 필요로 하는 발사 각도와 샷의 형태를 만들어낼 수 있는 16개 조정식 호젤과 새로운 교환식 무게 막대. 볼스피드를 높이고 탄도를 개선하기 위해 솔의 채널을 다시 디자인하고 탄력적인 중합체 인서트를 채택했다.

우리의 평가
H2는 큰형인 H1과 비교하면 아이언의 DNA를 좀 더 많이 갖추고 있으며, 그 때문에 더 날렵하고 샷 조정력이 좋다 . 이는 우수 골퍼나 가파른 스윙을 가진 골퍼들에게 아주 이상적인 조합이다. 그래도 여전히 아이언보다는 플레이가 쉬운 H2(그리고 H1)는 새롭게 디자인한 형태가 특징이며, 타이틀리스트 측은 이를 통해 관성모멘트가 10% 증대돼 실수완화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하고 있다. 드라이버에서 빌려온 새로운 슈어핏 무게중심 시스템은 새로운 H2의 플레이 성능을 그 어느 때보다 높여줬으며, 스크류를 돌리는 것만으로 드로와 페이드샷을 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날씬하고 아담하며 매력적인 디자인이다. 성능을 살펴보면 총알같이 날아가는 저 스핀의 비행궤도가 특징이다. 조정 기능이 놀랍다. 중간에서 조금 낮은 정도의 탄도를 보여준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낮거나 중간 정도, 중간에서 조금 낮은 수준의 탄도와 샷 조정력을 필요로 하는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타이틀리스트
얇고 지지대가 없는 페이스 플레이트가 파워와 볼 스피드를 높여준다.


718 AP1 아이언

사양

4번 아이언~W2(53°). 트루 템퍼 AMT 레드 스틸 샤프트, MCA 텐세이 프로 레드 AMC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롱아이언은 속이 빈 중공 헤드를 채택했으며 6번 아이언 이하는 캐비티백 스타일. 무게중심은 낮추고 관성모멘트와 탄도는 높이는 텅스텐 무게 장치. 이전보다 높은 파워와 더욱 빠른 볼스피드를 제공하는 얇고 지지대 없는 페이스 플레이트.

우리의 평가
AP 시리즈 중에서 가장 낮은 로프트와 가장 깊은 오프셋을 자랑하는 타이틀리스트의 샷거리 중심 아이언이다. 게임 기량 향상형 클럽으로는 놀랍도록 많은 점들을 개선해 매우 빠른 볼 스피드를 제공한다. 새로운 AP1은 4번과 5번 아이언은 완전히 속이 빈 헤드를, 6번 아이언부터 웨지까지는 하부 절단 방식의 캐비티백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다. 두 구조의 클럽 모두 지지대가 없는 넓은 페이스를 이용해 전통적인 아이언보다 더 높은 탄성을 만들어낸다. 그 얘기는 클럽의 크기를 키우지 않고 작은 크기의 혼성 클럽으로 거리 증대를 이뤘다는 뜻이다. 종합하자면 AP1은 모든 타입의 골퍼들이 지속적으로 기대감을 높이게 만드는 클럽이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716 AP1보다 분명한 성능 향상을 이뤘다. 볼 스피드와 실수완화성이 더 뛰어나다. 클래식한 외관과 타이틀리스트 특유의 감각을 동일한 특징으로 유지하고 있다. 중간 정도의 스핀양을 보여주며 샷을 좀 더 높이 띄우는 특징이 있다.”

추천 대상
거리와 실수완화성을 모두 갖춘 제품을 원하며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 있는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타이틀리스트
평균 57.4g의 텅스텐이 관성모멘트와 안정성, 실수완화성을 증대시킨다.


718 AP2 아이언

사양

3번 아이언~피칭웨지. 트루 템퍼 AMT 투어 화이트 스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3~6번 아이언은 볼스피드를 높여주는 2.1mm의 얇은 페이스 인서트가 특징. 쇼트아이언은 정밀도와 감각이 뛰어난 탄소강 재질로 만든 단조 클럽이다. 평균 57.4g의 텅스텐을 이용해 힐과 토의 안정성을 높이고 실수완화성을 증대시켰다.

우리의 평가
10년 전 처음 선보인 이래로 AP2는 클럽 우승자에서 메이저 대회 우승자에 이르기까지 우수 선수들의 골프백에서 항상 발견되는 주요한 무기다. 타이틀리스트의 자체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올해의 모델은 716 모델에 비해 2.5야드의 샷거리 향상을 이뤘으며, 이는 스틸 재질의 얇은 페이스 플레이트와 새롭게 디자인한 롱아이언의 텅스텐 무게 장치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물론 어프로치용 클럽은 여전히 샷의 정밀도를 위해 부드러운 탄소강을 이용, 단조 공법으로 만들고 있으며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참조하고 있다. 일직선 샷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프로 선수들에게는 어떤 제품도 여전히 AP2를 넘보기는 어렵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프로 골프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언 중 하나. 아름다운 디자인과 타이틀리스트 특유의 감각을 자랑한다. 716 AP2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볼 스피드가 더 빠르고 스핀양은 더 낮다. 중간 탄도의 아이언에 실수완화성과 샷 조정력을 훌륭하게 조합했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낮은 우수 골퍼와 대회에 출전하는 골퍼, 완숙된 기량의 골퍼들이 주대상. 하지만 다양한 핸디캡 수준의 골퍼들이 사용할 수 있다.


클럽 테스트 2018|타이틀리스트
3번에서 7번 아이언까지 언더컷 캐비티 디자인을 채택해 거리와 탄도를 모두 높였다. 얇은 페이스 인서트 덕분에 이 AP 아이언은 이전의 모델보다 샷거리를 더 늘릴 수 있었다. 이는 정말 경쟁력 있는 새로운 모델이다.


718 AP3 아이언

사양

3번 아이언~피칭웨지. 트루 템퍼 AMT 투어 블랙 스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3번에서 7번 아이언에 채택한 언더컷 캐비티는 솔의 아래쪽을 감싸고 있는 얇은 페이스 인서트를 지지해주면서 샷거리를 늘리고 탄도를 높인다. 힐과 토에 장착된 평균 84g의 고밀도 금속이 관성모멘트를 높이고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우리의 평가
이 타이틀리스트의 새로운 아이언은 게임 기량 향상형 모델인 AP1과 우수 선수용인 AP2 사이에 위치한다. 두 클럽의 이상적 성능을 모두 보장하고 있는데, 타이틀리스트의 자체 테스트에 따르면 속이 빈 블레이드형 구조와 고속의 페이스 플레이트가 716 AP2에 비해 6.5야드 이상의 거리 증대를 이뤘다고 한다. 동시에 얇은 형태와 점진적 디자인이 AP1보다 높은 정밀도와 샷 창의력을 보여줬다고 한다. 이런 점을 고려하면 AP3는 약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도움을 얻기 위해 스타일을 희생시키고 싶지 않은 골퍼들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세 가지 AP 아이언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이 어느 것인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세 가지 모두 사용해보고 답을 찾는 것이 좋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너무도 인상적이다! 이 시리즈에 추가한 타이틀리스트의 새로운 제품은 그냥 한마디로 환상적이다. 볼스피드는 최고 수준이다. 놀라운 실수완화성을 갖추면서도 훌륭한 샷 조정력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중간 탄도로 샷을 띄워보낸다.”

추천 대상
중간에서 낮은 수준의 핸디캡을 가진 골퍼들이 주대상. 하지만 모든 핸디캡 수준에서 이용할 수 있다.


■ 또 다른 타이틀리스트 제품
우드 : 917 F2 페어웨이우드, 917 F3 페어웨이우드 아이언 : 718 T-MB, 718 MB, 718 CB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편집부 / Edited by MICHAEL CHWASKY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