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스포츠

클럽 테스트 2018|클리브랜드

  • MICHAEL CHWASKY
  • 2018-03-28 18:12:33
  • 스포츠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클럽 테스트 2018|클리브랜드

최고의 드라이버와 우드, 아이언에 첨단 기술이 추가되면서 진정 게임을 바꿔놓을 가공할 무기가 되고 있다.


클리브랜드 CLEVELAND


클럽 테스트 2018|클리브랜드
임팩트 때 솔의 일부분이 스프링과 같이 작동해 볼스피드와 거리를 증대시켜준다.


론처 HB 드라이버

사양

9°, 10.5°, 12°. 미야자키 C 쿠아 50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솔의 일부분이 임팩트 때 스프링처럼 작동해 힐과 토 쪽의 아래쪽 부분에 맞은 샷이 나온 경우에 볼스피드를 증대시켜준다. 크라운의 우묵하게 파낸 부분이 무게중심을 아래쪽으로 옮겼으며 임팩트 때 페이스의 유연성을 크게 높여준다. 페이스를 감싸고 있는 페이스플레이트가 타격 부위 가장 자리까지 반발계수를 높여 실수완화성을 증대시켜 준다.

우리의 평가
클리브랜드가 론처 HB를 통해 드라이버 시장에 다시 진입했다. 이 모델은 매우 가벼운 샤프트를 통해 주말 골퍼들이 드라이버샷을 더 높이, 더 일직선으로 때려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시장에서 가장 가벼운 드라이버 중 하나다. 샤프트와 호젤을 포함해 모든 것에 대해 무게를 줄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으며, 이를 통해 스윙스피드가 느린 골퍼들도 속도 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울러 기술자들이 일부 무게를 헤드의 아래쪽과 깊은 쪽으로 배치해 놓았다. 탄력성 높은 하이보어 크라운과 플렉스-핀 솔을 추가해 페이스의 보다 넓은 영역에 걸쳐 볼스피드 한계를 위협하는 성능을 갖춤으로써 골퍼들이 찾는 놀라운 드라이버를 만들어냈다. 주말 골퍼나 지난 몇 년 동안 어느 정도 스윙 파워를 잃어버린 골퍼 누구에게나 매우 효과적인 복합 성능의 멋진 제품이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론처, 즉 발사장치라는 이름에 걸맞게 총알 같은 발사각도와 샷거리를 만들어내며, 심지어 아래쪽에 맞은 타격 때도 그렇다. 실수완화성이 매우 높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서 있으며 일관된 고탄도로 일직선의 샷을 때려내고 싶은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클리브랜드
플렉스-핀 기술이 페이스의 아래쪽에 맞는 타격이 나왔을 때 볼스피드 증대에 도움을 준다.


론처 HB 페어웨이우드

사양

15°, 18°. 미야자키 C 쿠아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스프링처럼 작동하는 플렉스-핀 솔이 힐과 토의 낮은 부분에 맞는 샷이 나온 경우에 볼스피드를 증대시켜 준다 . 크라운의 우묵하게 파낸 부분이 무게중심을 아래쪽으로 옮겨주며 임팩트 때 페이스의 유연성을 크게 높여준다. 가벼운 호젤이 무게의 재배치를 통해 무게중심을 낮고 깊게 위치시킬 수 있도록 해줬다.

우리의 평가
장황하게 말할 필요도 없이 론처 계열의 모델에선 강력한 ‘발사’ 성능이 제품의 모든 것이다. 새로운 HB 페어웨이우드는 모든 것이 골퍼들로 하여금 볼을 더욱 빠르고 쉽게 공중으로 높이 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새롭게 디자인한 가벼운 호젤은 무게를 줄여 헤드의 후방으로 재배치함으로써 실수완화성을 증대시켰으며 예상대로 볼을 더 높이 쏠 수 있도록 해준다. 하이보어 크라운 또한 같은 역할을 하면서 무게중심을 아래쪽으로 이동시켜줌으로써 페이스의 유연성을 크게 높였다. 클리브랜드 측은 “실수완화성과 보다 높은 발사각도를 원한다면 낮고 깊은 무게중심이 절대적으로 최상”이라고 말한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타격이 매우 쉽다. 높은 실수완화성과 뛰어난 발사각도, 높은 비행궤도를 갖췄다. 볼을 가능한한 공중으로 오래 날리고 싶은 골퍼들에게 뛰어난 선택이 될 수 있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 있으며 샷을 보다 쉽게 높은 탄도로 쏠 필요가 있는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클리브랜드
가벼운 호젤이 무게를 줄여 무게중심 위치를 보다 낮고 깊게 위치시킬 수 있도록 해줬다.


론처 HB 하이브리드

사양

19°, 22°, 25°. 미야자키 C 쿠아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스프링처럼 작동하는 플렉스-핀 솔이 힐과 토의 낮은 부분에 맞는 샷에도 볼스피드를 증대시켜 준다. 크라운의 우묵하게 파낸 부분이 무게중심을 아래쪽으로 옮겨주며 임팩트 때 페이스의 유연성을 크게 높였다.

우리의 평가
‘론처’와 ‘하이보어’란 이름은 발사장치와 높고 총알 같은 궤도를 뜻한다. 이런 이름만으로도 이 하이브리드가 어떻게 디자인이 됐을지 짐작이 가지 않는가? 그렇다. 샷을 빠른 속도로 높이 쏠 수 있도록 됐다. 멋진 플렉스-핀 솔 덕택에 이제 골퍼들은 특히 아래쪽이나 토와 힐 방향으로 맞은 샷 때 놀랍도록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실수완화성 높은 하이브리드를 갖게 됐다. 가벼운 헤드와 초경량 샤프트를 장착한 HB 하이브리드는 시니어 골퍼나 롱아이언 연습에 땀을 쏟고 싶지 않은 주말 골퍼, 그리고 탄도의 조정이 필요한 골퍼 누구에게나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거의 거짓말처럼 느껴지는 놀라운 거리 성능의 클럽. 타격이 매우 쉬우며 발사각도와 탄도가 높고 샷을 부드럽게 착륙시켜준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 있으며 높은 탄도의 비행궤도와 빠른 발사 속도를 필요로 하는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클리브랜드
완전히 밀폐됐으며 속이 빈 헤드가 우드에 필적할 발사 각도와 거리를 제공한다.


론처 HB 아이언

사양

4번 아이언부터 듀얼웨지까지. 다이내믹 골드 DST 98 스틸 샤프트 및 미야자키 C 쿠아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완전히 밀폐된 속이 빈 헤드가 캐비티-백 스타일보다 더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일부분이 우묵하게 들어간 하이보어 크라운이 전통적 아이언보다 무게중심을 더 아래쪽과 후방으로 옮겨준다. 고강도의 HT1779 페이스플레이트가 임팩트 때의 유연성을 증대시켜 준다.

우리의 평가
이 크고 오래된 스타일의 하이브리드형 아이언은 클럽이 갖춘 본색을 숨기지 않으며, 골퍼들이 스스로 실수를 완화시키길 바라질 않는다. 제품 자체가 높은 실수완화성을 기본으로 갖췄기 때문이다. 속이 빈 몸체는 클리브랜드의 기술자들로 하여금 많은 조정 공간의 여유를 가져다줬고, 그들은 골퍼들이 론처 HB로 아주 쉽게 샷을 높고 멀리 때려낼 수 있도록 모든 임무를 다 했다. 원호 형태의 하이보어 크라운은 무게중심을 헤드 아래쪽과 후방으로 옮길 수 있도록 했다. 얇은 HT1770 페이스는 부분적으로 빠른 속도로 볼을 발사시켜 주는데 섬세한 내부 조정을 통해 장난감 총과 같은 타격음이나 감각이 나오지 않도록 해준다. 이들 클럽은 분명한 게임 기량 최대 향상형 제품이지만 체력이 강한 골퍼들은 전통적 하이브리드에 대한 멋진 대체 클럽으로 롱아이언을 집어도 된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샷을 높이 뛰우고 싶은 골퍼나 완벽하지 못한 타격 때 도움이 필요한 골퍼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매우 뛰어난 볼스피드, 높은 발사각도와 스핀양을 갖춰 심지어 단단한 그린 표면에서도 샷을 효과적으로 멈출 수 있다.”

추천 대상
핸디캡이 중간에서 높은 수준에 있으면서 타격이 쉽고 하이브리드 같은 아이언을 필요로 하는 골퍼들.


클럽 테스트 2018|클리브랜드
점진적으로 처리된 V 솔이 세트 전체에 걸쳐 각 클럽의 잔디에 대한 마찰력을 향상시켜 준다.


론처 CBX 아이언

사양

4번 아이언부터 듀얼웨지까지. 다이내믹 골드 DST 98 스틸 샤프트 및 미야자키 C 쿠아 그라파이트 샤프트.

핵심 첨단 기술
4번부터 7번 아이언까지는 얇은 고강도 강철로 헤드 몸체를 감싸 볼스피드를 증대시켰다. 레이저 연마로 페이스에 새겨놓은 투어 집 그루브는 스핀을 최적화해준다. 점진적 형태의 V 솔이 세트 전체에 걸쳐 모든 클럽이 잔디를 매끄럽게 자르고 지나가게 해준다.

우리의 평가
‘점진적’이란 말은 론처 계열에서 보다 전통적 아이언인 CBX 모델의 유행어다. 헤드 형태(어프로치샷용 클럽으로 갈수록 좀 더 얇고 아담한 형태로 바뀐다)에서 V 솔(어떠한 공격 각도에서도 잔디와의 마찰력을 줄일 수 있도록 변화가 된다)에 이르기까지 이들 클럽은 롱아이언은 실수완화성을, 쇼트아이언은 정밀도에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우드에서 개척된 기술인 페이스 컵은 4번부터 7번 아이언까지 강력한 파워를 제공하는 반면, 호젤의 ‘마이크로캐비티’는 필요할 때 최적 타점을 올바른 지점, 즉 정확한 중심으로 옮겨준다.

피팅 전문가의 견해
“전통적인 클리브랜드 클럽의 형태와 감각을 갖췄으며 놀라운 게임 기량 향상형 아이언의 성능을 보여준다. 향상되고 보다 전략적으로 배치된 최적 타점이 샷을 좀 더 토쪽으로 맞추는 경향이 있는 골퍼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추천 대상
높은 발사각도와 중간 수준의 스핀역을 갖췄으며 매우 뛰어난 거리 성능을 보여주는 클럽으로 핸디캡이 중간에서 어느 정도 높은 수준에 있는 골퍼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편집부 / Edited by MICHAEL CHWASKY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