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정책·세금

유망 스타트업 육성…올해 첫 비욘드팁스 개최

  • 정민정 기자
  • 2018-03-30 08:41:21
  • 정책·세금

팁스, 중기부, 혁신창업

유망 스타트업 육성…올해 첫 비욘드팁스 개최
2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팁스타운에서 열린 ‘비욘드팁스’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유망 스타트업 로보럭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중기부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신생기업)과 국내 최고의 벤처캐피탈, 대기업이 만나 투자와 인수합병(M&A)을 논의하는 비욘드팁스(Beyond TIPS)가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공학한림원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우수 창업팀의 후속투자 유치와 투자 회수 촉진을 위해 2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팁스타운에서 올해 첫 비욘드팁스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비욘드팁스는 초기전문 벤처캐피탈 등으로 구성된 민간 운영사가 발굴한 창업팀에 정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지원해 글로벌 창업팀을 육성하고 기술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8개 팁스 창업팀과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등 국내 대표 대기업과 벤처캐피탈 관계자가 교류하며 투자상담을 진행했다.

팁스 창업팀이 개발 아이템을 시연했으며 벤처캐피탈과 대기업 투자자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이 심사했다.

팁스 창업팀이 대기업의 투자전략에 맞춰 성장전략을 운영할 수 있도록 대기업 관계자가 전략 투자 기술분야와 아이템 등을 설명했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이번 행사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만남을 통해 대기업은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은 대기업의 인프라를 활용해 성장할 기회를 찾는 자리라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정민정기자 jminj@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