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스포츠

국내 유일 남자 매치플레이, 2018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

  • 성승환 기자
  • 2018-04-09 16:18:32
  • 스포츠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오는 6월7일부터 나흘 간 사우스케이프 오너스클럽에서 열리는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의 갤러리 티켓 판매가 시작됐다. 이번 갤러리 티켓에는 사우스케이프 오너스클럽 숙박이 포함된 패키지 티켓이 포함돼 있으며, 4월 중 구매 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국내 유일 남자 매치플레이, 2018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


K P GA 코리안 투어의 유일한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인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가 오는 6월7일부터 10일까지 경남 남해에 위치한 사우스케이프 오너스클럽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지난 2010년 ‘먼싱웨어 챔피언십’이라는 명칭으로 첫 출범해 올해까지 아홉 시즌 연속으로 KPGA 코리안 투어의 유일한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으로 개최되고 있다. 매치플레이 특유의 긴장감과 스타플레이어들 간의 치열한 맞대결을 통해 골프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회이기도 하다.

지난 2016년 대회에서 우승자 이상엽(24)과 준우승자 황인춘(44)의 결승전은 KPGA 코리안 투어 역사상 최고의 반전을 연출하기도 했다. 13번홀까지 베테랑 황인춘에게 네 홀을 뒤져 있었던 무명의 이상엽은 한 홀만 내줘도 경기를 내주는 벼랑 끝에 몰렸다. 하지만 14~18번홀까지 남은 다섯 홀을 모두 승리하며 극적인 역전 우승을 일궈냈다.

지난 여덟 번의 대회에서 각각 다른 우승자가 배출됐을 정도로 매 대회 치열한 승부를 벌이고 있는 것도 이 대회의 특징이다. 지난해 대회 우승자인 디펜딩 챔피언 김승혁(32)이 유독 큰 대회에 강해 최초로 대회 2연패를 이뤄낼 수 있을 지도 관심이다. 지난해처럼 총 10억원, 우승 상금 2억원의 큰 상금 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선수들의 의욕을 끌어올려 올해도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한편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의 갤러리 티켓 판매도 시작됐다. 데상트코리아 측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우스케이프 오너스클럽의 코스 소개, 대회 뉴스, 참가 선수 면면 등 대회 관련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데상트코리아의 통합 몰과 옥션을 통해 3월 말부터 티켓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갤러리 티켓은 대회 관람이 가능한 일반 갤러리 티켓과 남해 사우스케이프 오너스 클럽에서의 숙박과 갤러리를 함께 할 수 있는 ‘힐링 패키지’ 티켓 두 가지로 판매된다. 4월까지 갤러리 티켓을 미리 구매할 경우 얼리버드 이벤트로 20% 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편집부 / 글_성승환 기자 ssh@hmgp.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