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이슈] ‘대북특사단, 화폐개혁’ 경협주 반등시 가장 먼저 달릴 종목은?

  • 김도건 기자
  • 2018-09-03 17:28:25
  • 종목·투자전략
대북특사단 5일 방문 예정. 3차 남북정상회담 일정 논의할 듯

지수 밀리면 경협주 급등 공식! 다시 한번 입증. 화폐개혁 돌발변수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 ‘경협주 제 2의 반등사이클 옥석가리기’ 종목공개[=>바로 확인하기]

지난 4월27일 남북정상회담과 6월12일 북미정상회담을 정점으로 남북경협주 랠리의 1차 상승은 사실상 마무리되었다. 하지만 독일통일의 과정을 보면 관련주들이 3년동안 랠리를 거듭하여 주가가 평균 3배가 올랐던 점을 보면 2차 상승랠리시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2차 상승랠리에 단초가 되는 것이 바로 ‘3차 남북정상회담’이다. 중요한 것은 일정과 논의주제인데 5일 대북특사단이 방북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슈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의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밥TV ‘이준상대표’ “인프라구축과 베트남 사례로 본 경협주 종목선별”(=>바로 확인하기)

정상회담 시기와 종전협상 논의(=>투자전략 바로 확인하기)

추석 전후로 ‘3차 남북정상회담’이 이루어진다면 경협주들은 지금부터 바로 준비를 해야한다는 것이 밥TV ‘이준상대표’ 전문가의 의견이다. 밥TV ‘이준상대표’는 “이번 정상회담은 실제적으로 북한의 안보리 제재를 풀기 위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며 최근 폼페이오 국무장관 방북 무산과 관련된 비핵화 문제의 해법에 따라 급격하게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떠오르는 화폐 개혁(=>관련주 바로 확인하기)

건설, 농업, 철도, 가스관에 이어 이번에는 화폐개혁 관련한 경협내용이 급부상이다. 금융연구기관에서 남북 단일통화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한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두 번째 대북 특사 파견과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

밥TV 이준상대표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청호컴넷(012600), 한네트, 로지시스, 푸른기술(094940), 케이씨티, 프리엠스를 뽑았는데 이 중 ATM기기 제조 판매사들인 청호컴네스, 한네트가 가장 큰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기존 철도 관련주는 어떤 종목! 그리고 의료지원 관련주가 다크호스

사실 경협주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철도 관련주이다. 하지만 최근 워낙 경협주가 눌리다 보니 최근에 쉽지 않은 흐름이었다. 그래서 밥TV ‘이준상대표’는 철도 관련주는 반드시 대장주 위주로 공략해야 한다며 에코마이스터, 대아티아이(045390)를 제시했다.

그리고 겨울이 다가올수록 결핵과 폐질환 이슈가 계속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대북제재와 상관없는 의료지원 관련주도 주목하라고 한다. 최근 제약바이오가 반등하면서 레고켐바이오, 대한약품 등 의료지원 관련주들도 덩달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집중 수혜주들은 바로 이 종목(=>금강산관광 관련 경협주 바로 확인하기)

밥TV 이준상대표는 지수하락시 실제로 경협주에 자금이 몰리는 것은 이미 증명된 사실이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다변화 차원에서 경협주는 무조건 포함시켜야 한다고 한다. 특히 10월 안보리 제재 완화 시나리오에 맞춰 반드시 편입해야 할 종목으로 BEST5를 제시한다고 한다. 이번 밥TV 무료톡방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반드시 참여하여 9월 뜨거운 감자인 경협주 랠리에 성공투자를 기원해본다.

참가방법 : 밥TV -> 이준상대표 ->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청호컴넷, 대동스틸(048470), 푸른기술, 대아티아이, 포스링크(05673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