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한컴시큐어, 하렉스인포텍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추진

블록체인 플랫폼 ‘에스렛저’ 에 ‘유비페이’ 연동 추진
한컴그룹 스마트시티사업, 지역화폐 등 협력 확대



한컴시큐어, 하렉스인포텍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추진
노윤선(오른쪽) 한컴시큐어 대표와 박경양 하렉스인포텍 대표가 한컴시큐어와 하렉스인포텍간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컴시큐어

한글과컴퓨터그룹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에 나선다.

한컴그룹 계열사인 IT보안업체 한컴시큐어(054920)는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서비스 추진을 위해 ‘하렉스인포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하렉스인포텍은 개방형 범용 공유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하는 기업이다.

한컴시큐어와 하렉스인포텍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한컴시큐어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한컴 에스렛저’에 하렉스인포텍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 연동을 우선 추진한다. 이후 한컴그룹 결제 플랫폼으로도 개발해 한컴그룹이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사업에도 적용할 방침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결제 사업 △지방자치단체 지역화폐 사업 △기타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한컴그룹의 블록체인 사업을 맡고 있는 한컴시큐어는 지난해 블록체인 기반 인증 솔루션인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를 개발한데 이어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를 출시하며 기술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컴 에스렛저’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에 한컴시큐어가 보유한 보안기술을 접목 시킨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전자정부, 금융, 물류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 유연하게 확장·적용할 수 있어 한컴그룹의 스마트시티사업과 연계하여 핵심 기반기술로 활용할 예정이다.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는 “한컴시큐어가 보유한 블록체인 플랫폼에 하렉스인포텍의 결제 플랫폼을 결합하여 블록체인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가겠다”며 “올해는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으로 고객 레퍼런스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며 곧 열리는 CES 2019를 통해 해외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