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경협] 긍정적 ‘美中무역협상’ 곧 열릴 제2차 북미정상회담 ! 진짜 대장주를 찾아라

  • 김도건 기자
  • 2019-01-10 17:37:02
  • 종목·투자전략
미중온도차 있는 발표안이지만, 대체적으로 긍정.

북한 김정은 위원장 ‘신년사’에 개성공단, 금강산 관광 언급! 관련주 일제히 기대

미중 무역전쟁이 완화되고 협상분위기. 제2차 북미정상회담까지 영향.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경협주 추가수혜 종목들 BEST종목들은?

미중 무역전쟁이 완화되고 7일부터 진행했던 협상이 진전이 생기자 다시 북미정상회담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다. 실제로 북한 김정은 위원장은 바로 중국을 방문해 북미정상회담 사전조율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사실 북미간의 대화가 막히면서 경협주들이 하락세를 면치 못 했다. 하지만 지난 12월 ‘투자의 귀재’ 짐 로저스가 아난티 사외이사로 들어가게 되면서 경협주에 새로운 대장주가 탄생했고 새해가 되자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신년사’가 주목을 받으면서 다시 한번 경협주가 힘을 얻고 있다.

여기에 ‘2차 북미정상회담’ 장소가 거론되는 등 상당히 많은 진전을 보이고 있다. 그래서 앞으로 전개될 양상을 통해 대북경협주 수혜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서울경제TV 톡스타와 함께 알아보았다.

톡스타 ‘진검승부’ “짐 로저스 자원개발에 최고 투자자! 자원개발 관련주 BEST종목”(=>종목 바로 확인하기)

북미 -> 남북, 남북 -> 북미에 따라 달라지는 경협주. (=>경협주 대응전략 바로 확인하기)

톡스타 ‘진검승부’ 전문가는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은 정상회담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정상회담을 하기 전에 이미 실무회의를 통해 일정수준의 결과를 가지고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북미정상회담 다음에 남북정상회담을 진행하는 것이고 그래야지 성과가 나올 수 있다는 보는 시각이 많다. 즉 경협주에서 가장 호재는 북미정상회담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다.

철도, 관광, 자원개발이 1순위

이번 짐 로저스의 아난티 사외이사 선임은 사실 어느 정도 예견되어 있었다. 짐 로저스의 경우 “전 재산을 북한에 투자하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북한 투자에 관심이 많았던 게 사실이다. 톡스타 ‘진검승부’ 전문가는 아난티에 대해서 어짜피 금강산 관광이 재개된다고 하더라도 그 동안 시설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생긴 복구비용 등 때문에 실적으로 바로 연결은 쉽지 않기 때문에 지금 따라가는 전략보다 단기 이슈로 소멸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눌림목에서 접근이 중요하다고 한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자원개발이든 관광이든 북한의 특성상 통제가 가장 용이한 것이 철도이다. 철도 관련주들이 충분히 조정을 많이 받은 상황이기 때문에 연초 정상회담이 가시화되는 1월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탑픽 종목들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

실제로 톡스타 ‘진검승부’ 전문가는 이번 톡스타 무료톡방 이벤트를 통해 자원개발과 철도 관련주로 터널 굴착과 지반개량 분야에 압도적인 시장점유율 가지고 당장 수혜가 가능한 히든카드 종목을 공개한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경협주 중에 시멘트 관련주 최선호주를 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모두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 경협주의 제 3의 랠리에 동참하길 바란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참가방법 : 톡스타 -> 진검승부 “무료톡방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톡방 바로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10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옵티팜(153710), 바이로메드(084990), 신라젠(215600), LG디스플레이(034220), 삼성전자(00593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