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아파트·주택

직방, 다방, 네이버 부동산 중 만족도 가장 높은 앱은?

직방, 다방, 네이버 부동산 중 만족도 가장 높은 앱은?

네이버 부동산, 다방, 직방 등 3개 부동산 정보 애플리케이션(앱) 중 다방과 직방의 소비자 만족도가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3개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업체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 행태 등을 분석한 결과 다방과 직방의 종합 만족도는 각각 3.59점으로 동점이었다. 네이버 부동산은 3.52점을 받았다. 소비자 만족도는 부동산 정보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서 평가됐다.

조사대상 3개 부동산 정보 애플리케이션 검색 환경과 고객 응대, 충분한 정보제공 등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3.66점이었고, 업체별로는 다방 3.68점, 직방 3.66점, 네이버 부동산 3.63점이었다. 서비스 상품 만족도는 애플리케이션 이용의 편리성, 부가정보의 다양성, 매물정보의 정확성 등 3개 요인으로 평가됐고, 애플리케이션 이용의 편리성 만족도가 3.61점으로 높은 반면, 매물정보의 정확성 만족도는 3.54점으로 낮았다.

업체별로는 다방의 경우 애플리케이션 이용의 편리성, 부가정보의 다양성에 대한 만족도가, 직방은 매물정보의 정확성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호감도는 직방 3.55점, 다방 3.53점, 네이버 부동산 3.46점으로 업체별 차이가 있었다. 업체의 서비스 품질·상품·호감도에 대한 종합만족도는 평균 3.57점으로, 다방과 직방이 각각 3.59점, 네이버 부동산이 3.52점이었다. 이와 관련 응답자 1200명 중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허위·미끼 매물을 경험한 응답자는 총 409명(34.1%)으로 나타났다.
/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