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류준열 주연 영화 '돈' 포스터 공개 '날카로운 눈빛, 자신감 넘치는 표정' 흥행 보증수표 명성 이어갈까

  • 이정민 기자
  • 2019-02-11 14:05:53
  • 영화
류준열 주연 영화 '돈' 포스터 공개 '날카로운 눈빛, 자신감 넘치는 표정' 흥행 보증수표 명성 이어갈까
영화 ‘돈’ 포스터/쇼박스

배우 류준열의 신작 영화 ‘돈’의 포스터가 공개돼 화제다.

배급사 쇼박스는 11일 오전, 영화 ‘돈’의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돈’은 부자가 되고 싶었던 신입 주식 브로커 일현(류준열)이 베일에 싸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된 후 엄청난 거액을 건 작전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해당 포스터는 조일현으로 분한 류준열의 날카로운 눈빛과 자신감 넘치는 표정으로 눈길을 모은다. 먼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돈이 움직이는 여의도 증권가의 출근길 풍경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듯한 포스터는 바쁘게 움직이는 직장인들의 머리 위로 직급별, 연차별 연봉을 연상시키는 숫자들이 떠 있는 이색적인 비주얼로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누구나 꿈꾸지만 쉽게 가질 수 없는 인생의 목표가 되어버린 ‘돈’을 열심히 일해서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이 돈을 버는 것이 상식이 된 21세기의 한국을 여실히 보여주며 ‘돈’을 둘러싼 입체적인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부자가 되고 싶었다’라는 카피까지 더해져,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만 있고 스펙부터 돈까지 아무것도 없는 일현의 변화와 성장에 대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또한 베일에 싸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 역에는 예리하면서도 묵직한 목소리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유지태가, 불법적인 거래를 감시하고 추적하는 금융감독원의 사냥개 한지철 역은 어떤 역이건 집요하게 파고 들어 캐릭터의 본질을 납득시키는 조우진이 맡아 긴장감 넘치는 트라이앵글을 완성할 예정이다.

한편, ‘돈’은 오는 3월 개봉 예정.

/이정민기자 ljm013@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