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효성, '효성이 그린 지구 공모전' 개최

효성, '효성이 그린 지구 공모전' 개최

효성(004800)은 ‘효성이 그린 지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은 미세먼지 등 기후변화 해결, 수소경제 또는 효성 사업과 연계된 친환경 아이디어 부문과 신설된 영상 부문으로 각각 진행된다.

작품 접수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30일까지 가능하며 전국 대학(원)생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아이디어 부문의 경우 1인 이상 이공계학생 팀원의 참여가 필수다. 총 2,100만원에 달하는 상금과 함께 아이디어 부문 수상자에게는 효성그룹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효성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조현준 효성 회장의 평소 친환경 경영에 대한 신념과 그린경영 방침에 따라 환경 문제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젊은 인재들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시작됐다”며 “특히 젊은 세대의 호응을 높이고자 영상 부문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그린경영 방침 실현을 위해 ‘그린경영 Vision 2020’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와 함께 친환경 소재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국내 스타트업과 손잡고 페트병으로 만든 자원 재활용 원사인 ‘리젠(Regen)’을 활용한 친환경 가방을 선보였으며 수소 자동차의 핵심소재인 탄소섬유 공장을 증설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힘주고 있다.
/양철민기자 chop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