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대웅제약, 국내 첫 보툴리눔톡신 '주보' 미국 출시

현지 파트너사 에볼루스 통해 미국시장에 보툴리눔 톡신 제품 발매

  • 우영탁 기자
  • 2019-05-16 09:20:13
  • 바이오&ICT
대웅제약, 국내 첫 보툴리눔톡신 '주보' 미국 출시

대웅제약(069620)은 지난 15일(현지시각) 보툴리눔톡신 제제 ‘주보’ (국내명 나보타)가 미국에 공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주보는 지난 2월 국산 보툴리눔톡신 제품 가운데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FDA는 주보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판매허가를 승인했다.

주보의 미국 현지 판매는 대웅제약의 파트너사인 에볼루스가 맡는다. 에볼루스는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3,000여명에 달하는 미국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주보를 선보인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주보의 미국 출시는 대웅제약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국내 제약사의 위상을 드높인 쾌거로, 대웅제약이 직접 제조한 제품이 전세계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인 미국에 당당히 입성하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미국에 이어 세계 제2의 보툴리눔톡신 시장인 유럽 진출도 앞두고 있다. 지난 4월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는 누시바(나보타의 유럽명)의 유럽 판매허가에 대해 ‘허가승인 권고’를 내린 바 있어, 국산 보툴리눔톡신 제제 최초로 미국과 유럽에 동시에 진출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