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시황

'악인전' 개봉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등극..흥행질주 예고

  • 김주원 기자
  • 2019-05-16 08:34:54
  • 시황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5월 최고의 기대작으로 급부상한 영화 <악인전>이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 질주에 시동을 걸었다.

'악인전' 개봉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등극..흥행질주 예고
사진=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5/16(목) 오전 7시 기준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연쇄살인마 K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영화 <악인전>이 개봉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거침없는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악인전>이 개봉 첫 날인 5월 15일(수) 175,434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 수 196,714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악인전>은 3주동안 광풍을 일으키며 왕좌를 지켰던 <어벤져스: 엔드게임>(62,172명)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5월 최고 기대작다운 행보를 보였다. 또한 <배심원들>(25,937명), <걸캅스>(64,014명) 등 쟁쟁한 동시기 개봉작과도 격차를 벌인 압도적인 1위로 차후 행보에 더욱 시선이 쏠린다. 뿐만 아니라 MCU(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라 불리는 마동석의 세계관이 담긴 최고 흥행작 <범죄도시>(164,399명)의 오프닝 스코어도 가뿐히 제쳐 마동석을 누른 마동석의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해 조직 보스와 형사가 손을 잡는다는 신선한 설정과 강렬한 캐릭터, 통쾌하고 짜릿한 액션의 향연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악인전>,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진출을 눈앞에 두고 거침없는 흥행가도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악인전>은 CGV 골든에그지수 96%, 네이버 영화 9.37점(5월 16일 기준) 등을 기록하며 실관람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입증하고 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배우들 열연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본 영화”(CGV_ki***), “배우들 연기가 일품이고, 탄탄한 스토리까지 최고”(CGV_eo***), “최근 본 액션영화 중에 가장 짜릿하고 액션 오졌다. 세 배우 모두 좋았는데 특히 김성규 배우 연기력이 ㄷㄷ함 믿보추천 박는다“(네이버_sens***), “역시 마동석 액션은 통쾌함!! 간만에 영화보면서 통쾌했다 진짜!”(네이버_kche***)라며 영화에 대한 뜨거운 호평을 연이어 쏟아내고 있다. 칸 국제영화제 초청과 할리우드 리메이크에 이어 국내 박스오피스 1위까지 연이은 낭보를 전하고 있는 <악인전>의 뜨거운 흥행세에 영화계 안팎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흥행세를 예고하고 있는 영화 <악인전>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