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증권기획

IBK투자증권 ‘코레이트베스트챔피언코리아’ 채권형 펀드

[에셋+ 베스트 컬렉션]
환매 수수료 '0'…안정적 단기 투자에 적합

  • 이완기 기자
  • 2019-06-12 18:00:46
  • 증권기획
IBK투자증권 ‘코레이트베스트챔피언코리아’ 채권형 펀드

IBK투자증권은 중단기 채권형 펀드 투자상품인 ‘코레이트베스트챔피언코리아’를 판매한다. 코레이트베스트챔피언코리아는 국내 우량채권(60% 이상)에 투자해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한다. 투자적격등급 BBB(A3) 이상의 채권과 기업어음(CP) 종목을 수익률과 만기 등을 고려해 분산투자하고 있다.

코레이트베스트챔피언코리아 펀드는 지난 3월 설정 이후 동일유형 채권형 펀드와 벤치마크 지수보다 높은 수익률과 낮은 변동성을 추구해 초과 수익률을 실현하고 있다. 무엇보다 투자대상을 투자적격 신용등급의 종목으로 넓히면서도 선별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변동성 대비 초과수익률을 달성하는 운용전략을 사용한다. 개별 종목 선정 시는 운용사 자체 신용분석을 통해 영업이익의 지표인 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EBITDA)과 영업활동현금흐름이 우량한 회사를 투자 대상으로 선정한다. 포트폴리오 구성은 산업과 매크로 분석을 통한 탑다운(Top-Down) 접근방식을 취하고 있다.

최근 통화정책의 완화를 기대하며 잔존만기 3년의 국채는 기준금리 1.75%보다 낮은 1.5%대의 이자율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하에서 코레이트베스트챔피언코리아는 중기 또는 단기간 여유자금을 안정적인 자산에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금액 및 가입자수의 제한 없이 수시로 가입 가능하고 납입금액의 0.2%를 선취하는 A클래스(연보수 0.32%)와 환매수수료가 없는 C클래스(연보수 0.51%) 중에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