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SEN]나노메딕스, 짐 로저스 출자 그래핀 기업 2대 주주 지위 확보

  • 이소연 기자
  • 2019-06-18 08:35:31
  • 종목·투자전략
나노메딕스(074610)는 ‘스탠다드 그래핀’에 전환사채(CB) 100억원을 투자한다고 18일 밝혔다. 전환사채의 규모는 주식 전환 시 ‘스탠다드 그래핀’ 지분 15~16%로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수준이다.

‘스탠다드 그래핀’은 그래핀 분야에서 19년에 달하는 업력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그래핀 대량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기존 업체들이 사용하는 CVD(화학기 증착)방식이 아닌 흑연 기반 GO&RGO(산화&환원)방식을 적용한 대량생산 기술 개발을 최근 완료해 조만간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스탠다드 그래핀이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짐로저스 회장의 존재다. 짐 로저스 회장은 스탠다드 그래핀의 그래핀 관련 개발 역량과 대량생산 기술력을 검증해 이미 지난 2017년 초에 투자를 집행했으며 현재 회사 고문을 담당하고 있다.

나노메딕스 관계자는 “스탠다드 그래핀은 보유 중인 특허가 75개에 달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라며 “가장 핵심이 되는 공정기술은 기술 유출 및 경쟁사의 유사 공정 개발을 방지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특허출원을 하지 않고 ‘핵심 기밀’로 관리하고 있어 향후 대량생산 관련 독점적인 지위를 유지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강조했다.

‘꿈의 신조재’로 불리는 그래핀은 탄소원자가 육각형으로 배열된 물질로 강철보다 200배 이상의 강도를 가지고 있다. 현존하는 물질 중 가장 가볍고, 구리 대비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며 반도체에 사용되는 실리콘 보다 100배 이상 전자의 이동성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휘어져도 물리적 특성을 잃지 않아 초고속 반도체·고효율 태양전지·전자 종이는 물론 폴더블폰 등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구현에 최적 후보 물질로도 꼽힌다.

이정훈 스탠다드 그래핀 대표이사는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대량 생산이 가능한 공정기술 확보에 성공했기 때문에 순도 높은 그래핀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며 “그래핀은 2차전지, 화장품, 복합소재 등 소재산업뿐 아니라 탁월한 정수능력을 보유한 수처리 필터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성이 높아 폭발적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소재로 우리가 최근 개발에 성공한 양산 기술을 통해 그래핀 시대가 본격화될 것”이라 말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