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라이프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에 노화 방지에도 탁월"

  • 김진선 기자
  • 2019-08-14 10:39:32
  • 라이프

아보카도오일, 아보카도, 건강식품, 과일, 기네스북, 다이어트, 칼로리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에 노화 방지에도 탁월'
아보카도/사진=네이버 지식백과

불규칙한 식습관과 만성 스트레스 등으로 최근 건강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혈관 건강에 탁월하다는 ‘아보카도 오일’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아보카도는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슈퍼푸드로 명성이 자자하다.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유명한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100g 기준 190~200Kcal로 당분이 매우 낮고 포만감은 높다.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에 노화 방지에도 탁월'
아보카도 오일/사진=SBS ‘좋은 아침’ 방송 화면 캡처

특히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나트륨을 희석시키고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아보카도는 이 뿐만 아니라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E 성분과 B6, B2가 풍부해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것으로 전해진다.

전문가들은 “아보카도로 오일을 만들면 혈관에 좋다. 아보카도에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영양소가 4가지가 들어있어서 이미 손상된 혈관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입을 모은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