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기획·연재

희망을 놓지 않는 남편의 이야기, '누워있는 아내, 살아야 하는 나'

  • 이고운 기자
  • 2019-08-27 17:35:15
  • 기획·연재
희망을 놓지 않는 남편의 이야기, '누워있는 아내, 살아야 하는 나'
‘누워있는 아내, 살아야 하는 나’, 저자 장인식, 출판 야킨 북스(YK Books)

이 책은 갑작스럽게 다가온 아내의 뇌경색과 이어진 장기적인 병간호 생활을 하는 남편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장기 요양 중인 가족을 둔 모든 가정에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써내려간 이야기이다.

저자는 장기 투병 중인 가족을 둔 가정이 경험하는 어려움 속에서 행복한 가정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을 말하고자 하며, 희망을 놓지 않은 한 남편으로서 가족 모두의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이 경험한 모든 고민의 과정과 흔적들을 담아냈다.

장기간 투병 생활이라는 환자 본인과 가족 모두에게 쉽지 않은 일과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부터 병간호, 가족의 일상, 가족을 위탁할 요양 병원들의 실태 등 이 과정을 겪어보지 못한 사람은 알 수 없는 문제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고자 한다.

투병 생활을 피할 수 없는 아내를 불행하지 않게 해야 한다는 생각과, 아내의 투병 생활이 나머지 모든 가족의 삶을 힘들지 않게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긴 시간의 어려움을 감당한 저자는 오늘도 남편으로서 그리고 아버지로서의 자리를 책임있게 지키며 모두의 행복을 이루기 위해 늘 기도하고 있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인식 저자는 공군 일반학사 중 첫 비행 장교로 복무한 후 대위로 예편한 후, 유한양행을 시작으로 유수의 기업들에서 전문경영인으로 활동하였으며, 인천대학교와 장안대학 등 대학과 학회 등지에서 강의하였다. 은퇴 후에는 (주)야킨을 설립하여 카페 보아즈와 카페 야킨을 운영하였고, 전문경영인으로서의 경험을 다음 세대의 경영자들에게 전하기 위해 YBR(YAKHIN BUSINESS REVIEW)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고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