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분양·청약

[분양캘린더]상한제 적용지역 선정 앞두고 분양시장 '주춤'

이번주 물량 3,675가구 그쳐

힐스테이트창경궁, 루원시티린스트라우스, 청약, 분양가상한제

[분양캘린더]상한제 적용지역 선정 앞두고 분양시장 '주춤'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할 지역에 대한 발표가 예정되면서 분양시장이 주춤하는 모양새다. 11월 첫째 주 청약물량은 6곳 3,675가구에 그쳤다.

3일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11월 첫째 주에 6곳의 단지에서 청약을 진행한다. 4일 광주 남구 도시첨단 남해오네뜨(민간 임대), 5일 힐스테이트 창경궁이 접수를 시작한다. 현대건설은 서울시 종로구 힐스테이트 창경궁을 분양한다. 전용면적 63~84㎡ 159가구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과 1·4호선 동대문역을 이용할 수 있는 등 접근성이 뛰어나다.

6일에는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양주 옥정신도시2차 노블랜드 프레스티지 △부산 데시앙 해링턴플레이스 파크시티 △전주 힐스테이트 어울림 효자 등 4곳에서 청약을 시작한다. 대방건설은 양주옥정신도시2차노블랜드프레스티지를 6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전용 75~181㎡ 1,859가구로 구성된다. 2021년 착공할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덕정역이 개통되면 강남권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견본 주택은 13곳이 8일 문을 연다. 수도권에서는 △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주상복합·오피스텔) △르엘 신반포 센트럴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주상복합·오피스텔) △호반써밋 인천 검단 2차 등 7곳, 지방에서는 △대구 범어자이엘라(오피스텔) △울산 문수로 동문굿모닝힐(주상복합·오피스텔) △부산 센텀 KCC스위첸 등이다.
/권혁준기자 awlkwo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