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부동산건설업계
호반그룹,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0억원 출연
김상열(가운데)호반그룹 회장이 9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년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0억원을 출현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호반그룹




호반그룹은 6일 중소기업중앙회(그랜드 홀)에서 진행된 ‘2019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0억원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호반그룹은 지난 2018년에도 건설업계 최대 금액인 동반성장 투자재원 기금 200억원을 출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김순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등 대·중소기업 임직원, 관계 기관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장관은 동반성장주간 기념식 축사에서 “상생협력기금 출연과 협약식을 준비해 주신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과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자율적 상생협력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으로 기업들을 뒷받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호반그룹이 30년간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한 협력 기업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상생협력기금 출연 등 협력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은 협력 기업의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창업·벤처기업의 연구개발, 교육 훈련, 판로 개척, 기술 보호 등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정책자금 등 관련 정책을 연계해 적극 협력하고, 협력재단은 호반그룹의 상생협력기금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부동산부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
침묵과 빛의 건축가 루이스 칸은 빛을 다뤄 공간을 규정했습니다.
찬란히 퍼져있는 당신의 이야기를 기사로 비춰 비로소 세상에 소중함을 드러내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6.02 17:30:4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