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오피니언피플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 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 수상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사진 오른쪽) 이사장이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봉사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수목원관리원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이 한국유엔봉사단과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봉사 대상’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김 이사장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배식봉사 등 전 직원 참여 헌혈 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 사회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역주민들을 위한 무료 공공정원을 조성해 산림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공공장소의 아름다운 경관 조성하여 지역 커뮤니티 장을 마련했다. 또한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해 양질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썼다.



특히 지역 상생사업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자 페스티벌-봉화 자생식물 우리 꽃 축제’ 추진을 통해 지역 농민들에게 야생화 재배 기술을 이전하고 축제에 활용되는 자생식물을 지역 농가로부터 구매해 자생식물 대중화 보급 및 농촌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김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 상생 협력, 다양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6.02 17:30:4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