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초등교과서 와이즈캠프, 수능 만점자 공부비법 적용한 '개뼈노트' … 자기 주도 학습 돕는다!

  • 김동호 기자
  • 2019-11-08 13:44:03
  • 사회이슈




초등교과서 와이즈캠프, 수능 만점자 공부비법 적용한 '개뼈노트' … 자기 주도 학습 돕는다!

수능이 다가오면서, 수능 만점자들의 공부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수능 고득점을 위해서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올바른 공부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만점자들의 공부법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고, 자녀가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가 적극 도와야 한다.


수능 만점자들의 공통 비결은 어떤 것이 있을까? 바로 초등학교 때부터 습관적으로 만든 '노트필기'이다. 초등학생 때부터 공부를 철저히 해야 중,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도 상위권 성적을 유지할 수 있다. 그렇기에 초등교과서와 연계하여 노트 필기에 대한 습관을 미리 형성해 두어야 한다.

이에 와이즈캠프는 비주얼씽킹(Visual Thinking) 학습 방법을 적용한 개뼈노트를 선보이고 있다. 비주얼씽킹은 이미지를 활용해 개념을 구조화하여 전체 과목의 큰 맥락과 개념을 이해하는 학습법이다. 단순 암기가 아닌 그림의 형태로 시각적인 자극을 주어 오래 기억에 남는 공부가 가능하다. 한눈에 전체적인 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마블 관계도나 드라마 관계도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다.

와이즈캠프 개뼈노트는 국내 최초로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한 스마트 학습기에 적용했다. 기존 스마트 학습이나 학습지로 개념을 암기하는 수동적 방식에서 탈피해 능동적으로 개념과 원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

와이즈캠프 개뼈노트를 활용하면 활동 중심의 학교 수업에 대한 예습에 용이하며, 여러 번 반복해 확실한 복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개념의 구조화에 대한 학습 습관을 길러주어 공부가 어렵지 않도록 도와주며, 과목별 콘셉트 파악과 컷 만화를 통한 개념 원리 설명으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초등학생 때부터 배우는 주요 교과에 있어 과목별 개념을 구조화하는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어 중, 고등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는 평을 얻고 있다.

한편, 현재 와이즈캠프에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와이즈캠프 개뼈노트 1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체험에 대한 참여 이력이 없다면 누구든 접수할 있으며, 신청 시 급수 한자 문제집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내가 공부한 과목의 개념을 자유롭게 개뼈노트로 자랑하는 개뼈노트 그리기 콘테스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