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국제  >  기업

아마존 "올해 홀리데이 시즌에 사상 최대 판매실적"

AI 기능 탑재 스피커 등 전자기기 수천만 대 팔려
아마존 입점 업체 판매액 전년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

  • 전희윤 기자
  • 2019-12-27 08:40:31
  • 기업
아마존 '올해 홀리데이 시즌에 사상 최대 판매실적'
아마존 프라임 밴에 그려진 기업 로고 /로이터연합뉴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올해 ‘홀리데이 시즌’에 사상 최대 판매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홀리데이 시즌’은 11월 말 추수감사절부터 이듬해 연초까지 이어지는 쇼핑 대목을 가리킨다.

26일(현지시간) CNN방송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날 구체적인 금액은 공개하지 않은 채 자사 전자기기 수천만 개가 팔린 데 힘입어 이런 성적을 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은 인공지능(AI) 비서 탑재 스마트 스피커 ‘에코닷’, 스트리밍 서비스 기기 ‘파이어 TV 스틱’, 디스플레이가 달린 스마트 스피커 ‘에코 쇼 5’ 등이었다.

또 아마존에 입점한 제3자 판매업체들의 제품도 10억 개 넘게 팔리며 판매액이 지난해와 견줘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아마존은 밝혔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은 장난감 브랜드 ‘LOL 서프라이즈’의 반짝이 글로브 인형 윈터디스코 시리즈, 로봇 청소기 ‘룸바 675’, 압력밥솥 ‘듀오 80’ 등이었다. 또 올해 홀리데이 시즌에 가장 인기 있는 책은 존 그리샴의 ‘더 가디언즈’, 파이어 TV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영화는 ‘나 홀로 집에’, 아마존 뮤직에서 가장 많이 연주된 곡은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였다.

/전희윤기자 heeyou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