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보험·카드
신한카드, 플라스틱 실물 없앤 100% 디지털카드 '디클럽' 출시




신한카드는 100% 디지털 방식의 플랫폼 멤버십 프로그램인 ‘디클럽(D-Club)’을 출시했다. 디클럽을 통해 고객은 카드 신청·발급·이용·상담 등 카드 전체 이용 과정을 플라스틱 카드 없이 신한페이판(PayFAN)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신한카드는 7일 신한카드 사용 경험이 없는 고객 1만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올해 말까지 디클럽을 실험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클럽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유출이나 도난이 의심될 때마다 카드번호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디지털 보안 서비스, 스마트한 카드 설정을 위한 카드사용 온·오프 기능, 취향에 맞게 꾸미는 카드 디자인 셀프 선택 등 신한카드의 디지털 역량을 결집한 다양한 혁신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디클럽 회원을 위해 마련한 리워드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멜론 등 밀레니얼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디지털콘텐츠 영역뿐만 아니라 매주 수요일 ‘디클럽 데이(Day)’ 이벤트를 열어 온라인쇼핑, 배달 애플리케이션, 서적, 영화 예매 관련 영역에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 본부장은 “미래 지불 결제시장은 디지털 생태계에서 누가 먼저 주도권을 확보하느냐가 관건인 만큼 선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모델을 제시하게 됐다”며 “디클럽은 디지털 네이티브 고객에게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종호기자 joist1894@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6.03 10:03:3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