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가을이라 롱재킷? 추워도 짧아야 핫하다

구호플러스 볼륨 슬리브 크롭 재킷. /사진제공=삼성물산 패션부문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패션시장에서는 여전히 짧은 ‘크롭(crop)’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여름 밑단을 시원하게 자듯이 짧고 꼭 끼는 크롭 톱의 유행이 가을·겨울 아이템으로 옮겨붙은 것이다.

1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올 가을·겨울에는 복고풍과 함께 편안한 의류까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짧은 기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크롭 카디건이나 재킷, 아우터는 비교적 가볍고 활동성을 높여줘 근거리 외출에 편안하게 걸치기 좋다. 복고 감성으로 힙한 패션을 완성시킬 뿐 아니라, 하체를 길어 보이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는 이번 시즌을 맞아 크롭 기장을 특히 강조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길이는 짧고 핏은 볼륨 있게 구현한 구조적인 실루엣을 적극 활용했다.

세미 오버 핏의 크롭 울 혼방 재킷, 금장 단추로 포인트를 준 크롭 트위드 재킷, 아웃 포켓 디테일의 쇼트 패딩, 볼륨 소매를 적용한 크롭 카디건 등을 선보였다.



가을 시즌 대표 상품으로 출시한 시그니처 버튼 디테일 쇼트 재킷은 블랙, 그레이, 브라운 체크 등 전 색상이 리오더에 들어갔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SPA(일괄기획생산판매)브랜드 ‘에잇세컨즈’는 한층 다양한 스타일의 크롭 패션을 선보였다.

슬림한 실루엣으로 몸매 라인을 여성스럽게 표현한 리브 짜임 카디건에 와이드 데님 팬츠를 매치한 스타일을 제안했다. 카디건의 단추를 모두 잠가서 풀오버 니트로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짧은 기장의 세련된 트위드 재킷, 시크한 가죽 재킷, 사랑스러운 체크 울 코트, 빈티지한 꽃 자수 니트 등도 출시했다.

배윤신 구호플러스 그룹장은 “올해 가장 트렌디한 패션은 단연 짧은 기장의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라며 “추워진 날씨에는 울 소재의 크롭 코트에 볼륨 있는 팬츠를 매치하거나 경쾌한 쇼트 패딩과 중간 기장 스커트의 조합으로 따뜻하면서 황금 비율까지 완성해주는 룩을 연출해보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박민주기자 parkm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삼성물산, # 크롭 재킷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