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봄단장 인테리어]한솔홈데코, 마루 훼손땐 전문가 도움없이 간단 보수…찍힘·긁힘 걱정 없어요

한솔SB오리지널마루로 단장된 집안의 모습. /사진 제공=한솔홈데코




한솔SB오리지널마루의 표면을 교체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솔홈데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최근 인테리어 업체들에 집안을 새롭게 연출해보려는 문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집안의 얼굴’이라고 하는 마루를 어떻게 꾸밀지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다.

마루는 제품선택에 있어 다른 인테리어 제품보다 더 신중함이 요구된다. 집안 전체 분위기를 좌우할 뿐만 아니라 하자 발생 시 빨리 보수를 할 수 있어야 하고, 유해 화학물질 함유 여부도 꼼꼼히 따져야하기 때문이다.

마루는 가정 인테리어에서 하자가 많이 발생하는 제품으로 마루 하자의 70~80%는 표면 찍힘과 긁힘 현상이다. 한솔홈데코의 ‘한솔SB오리지널마루’는 마루 표면의 찍힘·긁힘 걱정에서 자유로운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마루 위에 무거운 물건을 떨어뜨리면 표면이 깨지거나 움푹 패이고 그 부분이 날카롭게 변형돼 안전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특히 영·유아가 있는 집이라면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이런 식으로 마루가 훼손되면 당장 하자보수가 어렵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날카로운 부분에 테이프를 붙여 가족들이 다치지 않도록 임시 조치를 해놓는다.



한솔SB오리지널마루는 제품 한장 한장을 철거해 다시 시공할 필요 없이 상처 난 부위의 마루 표면만을 신속히 교체할 수 있다. 훼손된 부분을 바꿀 때 소음이나 먼지·진동 등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늦은 밤에도 보수가 가능하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동영상이나 보수 매뉴얼을 보고 쉽게 고칠 수 있다.

한솔SB오리지널마루는 목질 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해 물이 스며들어도 변형이 일어나지 않고, 찍힘·눌림 현상도 잘 발생하지 않는다. 또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된 품질, 실용성,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루를 선택할 때는 친환경 제품인지도 중요하다. 마루 제작 시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한 각종 유해물질이 섞이면 천식과 아토피 등 호흡기·피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마루는 가족의 건강과도 직결되는 제품이다.

한솔SB오리지널마루는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3mg/ℓ 이하로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E0(Super E0)를 획득한 자재를 사용했다. 툴루엔·라일렌·메틸렌·스틸렌 등 유해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인체 무해한 마루 제품으로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 인증도 받았다. 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각종 세균의 서식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우수’ 인증까지 획득했다.

한솔홈데코는 한솔SB오리지널마루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자세히 제공하기 위해 ‘한솔 알쓸인잡’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알쓸인잡’에서는 한솔홈데코 제품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인테리어 상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