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경제 · 금융은행
하나금융, 여성리더 육성 ‘하나 웨이브스’ 출범

여성 부점장급 직원 대상 34명 선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성리더 육성

하나금융그룹이 15일 오후 명동사옥 4층 대강당에서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1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김정태(두번째줄 가운데) 회장과 참석 임원들이 하나 웨이브스 1기로 선정된 여성 리더들과 함께 최고의 리더가 되자는 의미로 엄지손가락을 들며 출범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15일 오후 명동사옥 4층 대강당에서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1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 웨이브스는 하나금융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웨이브스(Waves)는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Women's Actions, Voices, 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과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 웨이브스 1기로 선정된 여성 리더는 총 34명이다. 그룹 내 여성 부점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각 관계회사 최고경영자(CEO)의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그룹 멘토링 △온라인 MBA △자기주도 학습(인문학, 디지털, 리더십) △독서토론 △소규모 자율 멘토 활동 △전략과제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로서 필요한 자세와 역량을 배우게 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출범식에서 여성 리더들을 격려하며 리더로서 갖춰야 할 자세, 직원들과의 소통법, 리더의 통찰력, 조직관리 노하우 등을 전달했다. 김 회장은 “비대면,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는 섬세한 여성의 리더십이 더욱 필요하다”며 “하나 웨이브스로 선정된 여성 리더들이 혁신의 파도를 일으켜 그룹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성공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광수 기자 br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하나금융, #김정태
금융부 김광수 기자 bright@sedaily.com
News isn't news. 더 이상 뉴스는 뉴스가 아닌 시대가 됐습니다.
드러나지 않은, 뉴스 이면에 감춰진 사실을 통해 '새로운 것'을 전달하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