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보험·금융 전문가들의 글로벌 네트워크인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의 국내 최대 연례행사인 ‘2025 한국 MDRT DAY’가 오는 9월 19일(금)부터 20일(토)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린다. 한국MDRT협회는 행사 개최에 앞서 7월 14일(월)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Choice(선택)’다. 반복되는 선택이 삶과 업무의 방향을 결정짓는다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이 자신의 가치와 목표를 점검하고 새로운 전환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조연설에는 MDRT HQ (국제본부) 회장인 존 F 니콜스(John F Nichols, MSM, CLU)가 연사로 참여한다. MDRT 25회, COT 20회, TOT 18회의 경력을 지닌 그는 ‘Choice is the Beginning of Change’와 ‘Serve a Higher Purpose’를 주제로, 리더십과 직업적 소명의식에 대한 통찰을 전할 예정이다. 니콜스 회장은 COT&TOT 세션과 메인 세션에 모두 참여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메인 세션에서는 한국MDRT협회 소속 연사들이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옥상철 회원은 ‘반반의 미학ㆍ협업을 통한 법인영업’에서 팀 기반 영업 전략을, 권옥란 회원은 ‘건수잡는 센언니의 비법은~ 그냥하자!!’를 통해 실행 중심의 영업 노하우를 공유한다. 성경제·성찬영 연사는 ‘인생을 함께할 선택’이라는 주제로 공동 강연을 펼치며, 박재석 회원은 ‘꿈★은 이루어진다’를 통해 목표 설정과 실현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포커스 세션(Focus Session)에서는 보다 실무 중심의 주제들이 다뤄진다. 김성환 회원은 ‘통제할 수 있는 것 vs 통제할 수 없는 것’을 통해 의사결정 기준을 짚고, 이미연 회원은 ‘STAND UP, PLEASE!’에서 주도적인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채슬기 회원은 ‘가망고객 발굴 시스템으로 월 600명 창출하기’를 주제로 자동화된 고객 관리 시스템을 설명하고, 정재욱 회원은 ‘한 달 계약 100건의 성취: 하루 3건의 노력’을 통해 지속적인 실천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다른 주요 세션인 MDRT 스픽스(MDRT Speaks)에는 총 10명의 회원이 참여해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발표한다. 오정현, 최의영, 강현주, 김대선, 정재국, 윤정민, 권태호, 오현숙, 유주영, 차주원 회원이 차례로 무대에 오르며, 이 중 윤정민 회원은 ‘거꾸로 PC’, 권태호 회원은 ‘골프를 완성한 나의 일원화’를 주제로 실용적인 접근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외부 강연자로는 방송인 이금희, 문병순 실용 댄스교수, 개그맨 서경석이 참여한다. 이금희 아나운서는 ‘한마디 말로 우리를’이라는 주제로 언어의 힘과 공감을 이야기하고, 문병순 교수는 ‘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를 통해 자기표현의 중요성을 전한다. 서경석은 ‘찬란한 미래를 위한 현재의 선택’을 통해 유쾌함과 진중함을 아우르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MDRT협회 관계자는 “이번 MDRT DAY는 회원뿐 아니라 보험·금융 종사자들이 스스로의 역량을 돌아보고 성장의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경험과 통찰을 나누는 실질적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MDRT가 지향하는 ‘탁월함(Excellence), 윤리(Ethics), 지식(Knowledge), 서비스(Service)’의 핵심 가치를 실제 업무에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가자들은 각 세션을 통해 전략적 인사이트와 동기를 얻고, 보험·금융 전문가로서의 정체성과 비전을 재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행사 참여를 위한 사전 등록은 한국MDRT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등록 시기에 따라 상이하다. 1차 등록은 8월 22일(금)까지, 2차 등록은 8월 29일(금)까지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