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278470)은 서울 성수동에 다양한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신규 플래그십스토어 ‘메디큐브 성수’를 개장했다고 9일 밝혔다. 메디큐브 성수는 에이피알이 홍대점과 도산점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플래그십스토어다.
에이피알은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메디큐브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트렌드 중심지이자 외국인 필수 방문 지역으로 떠오른 성수동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매장은 공간면적 총 450㎡(약 136평) 규모로 들어섰다. '핑크 페어리’라는 콘셉트 아래 핑크 톤과 화이트 톤, 메탈 소재 등을 조합한 인테리어로 신비로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매장 입구에는 분홍색 날개를 단 핑크 페어리 오브제를 세워 ‘피부가 다시 날개를 얻는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이동 동선 역시 해당 오브제로부터 자연스럽게 확장되도록 설계해 작은 경험이 큰 만족으로 이어지는 ‘나비효과’의 의미도 구현했다.
1층은 특별 전시 존으로 구성했다. 핑크 페어리 오브제와 함께 메디큐브의 인기 화장품 및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를 전시해 뷰티를 주제로 한 아트 갤러리를 방문한 느낌을 받도록 했다. 다양한 포토존과 즉석 사진 부스를 통해 기념 사진도 남길 수 있다. 2층에는 실물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테스트 존을 마련했다. ‘부스터 프로’와 ‘제로모공패드’ 등 메디큐브 브랜드 인기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며, 뷰티 디바이스 꾸미기 이벤트를 통해 ‘나만의 디바이스 만들기’도 할 수 있다. 이 밖에 ‘포맨트’, ‘에이프릴스킨’ 등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도 전시해 다양한 뷰티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성수동의 특징을 활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규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더욱 밀접한 고객 소통과 긍정적 브랜드 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메디큐브 성수’ 오픈을 기념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여러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장 방문 및 제품 구매를 실시한 모든 고객에게 리유저블백과 메디큐브 마스크팩을 증정하며 디바이스 구매 고객에게는 스킨케어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na@s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