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은행들은 "코스피 1만 간다"라며 한국 증시의 역대급 폭등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시장을 버텨줘야 할 1700조 국민연금과 연기금들은 왜 5월 급락장에서도 주식을 못 사서 안달이고, 오히려 '기계적 매도'로 수조 원을 던지며 떠나고 있을까요?
잘못하면 우리 증시에 '150조 매도 폭탄'으로 돌아올 수 있는 연기금 자산 배분 규정의 황당한 덫과 5월 말 운명의 결정을 핵심만 짚어드립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주식매도 #국민연금리밸런싱 #국민연금주식 #코스피전망 #리밸런싱 #연기금 #국민연금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