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사회사회이슈
로컬게더링 순천,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최 예정




‘로컬게더링 순천’ 행사가 오는 30일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최된다.

로컬게더링은 로컬 크리에이터에게 기회와 영감을 주기 위해 마련된 네트워크 컨퍼런스다. ‘로컬게더링 순천’ 은 ‘순천, 로컬 콘텐츠의 가능성을 확인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로컬 콘텐츠의 가치를 점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하 전남콘랩)과 도시 콘텐츠 기업 어반플레이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다.

1부에서는 전남콘랩 설연수 센터장과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로컬 분야를 선도하는 이들의 다양한 강연이 이어진다. △로컬 인사이트 스테이지에서는 『골목길 자본론』 저자인 연세대학교 모종린 교수가, △로컬 비즈니스 스테이지에서는 국내 최대 여가 액티비티 및 워크숍 플랫폼인 프립 임수열 대표가, △ 로컬 브랜드 스테이지에서는 괜찮아마을?한량유치원을 기획한 공장공장 홍동우 대표의 연설이 진행된다.



2부 로컬 크리에이터 스테이지에서는 광주 KBC 김태관 PD, 색다른녀석들협동조합 김성규 아트디렉터, 컬쳐네트워크 윤현석 대표와 1부 연사 중 일부가 패널로 자리해 로컬 생태계에 대한 토크쇼가 이어진다. 마지막 세션으로는 순천 지역의 로컬 크리에이터와 3개의 투자사(MYSC, 소풍벤처스, 퓨처플레이)가 한자리에 모여 로컬 콘텐츠에 대한 가능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전남콘랩 관계자는 “‘로컬게더링 순천’이 로컬 크리에이터가 자생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는 기회이자 도심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