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방송·연예

트와이스, 日 골드디스크 대상 '베스트3 앨범' 아시아 부문 최초 3년 연속 수상

  • 김현진 기자
  • 2020-02-27 09:06:04
  • 방송·연예
트와이스, 日 골드디스크 대상 '베스트3 앨범' 아시아 부문 최초 3년 연속 수상
트와이스 일본 발매 #TWICE2 앨범.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가 제34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3 앨범(BEST 3 ALBUM)’ 아시아 부문 최초로 3년 연속 수상했다.

27일 일본 골드디스크가 발표한 수상 내역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아시아 부문‘베스트3 앨범,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 2019년 3월 현지에서 발매한 ‘#TWICE2’(해시태그 트와이스2)와 같은 해 11월 발표한 ‘&TWICE’(앤드 트와이스) 두 장의 음반이 나란히 ‘베스트3 앨범’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트와이스는 ‘베스트3 앨범’에 아시아 부문이 신설된 2012년 이후 최초로 3년 연속 수상한 것이다. ‘#TWICE2’는 ‘올해의 앨범’ 아시아 부문에도 선정돼 트와이스는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총 3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트와이스는 “한층 성장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담은 두 음반으로 영예로운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언제나 많은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계속해서 도전하고 성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은 1986년 일본 레코드 협회가 주최해 1년간의 음반 판매량과 음원 다운로드 수 등을 토대로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미국 유명 레이블 리퍼블릭 레코드(Republic Records)와 손잡고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