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박해진, '크라임퍼즐' 주인공 캐스팅…웹툰 속 천재 사이코패스로 변신

박해진 /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배우 박해진이 역대급 천재 사이코패스 범죄심리학자로 변신한다.

박해진의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는 24일 “박해진이 최근 드라마 ‘크라임 퍼즐’의 남자 주인공 한승민 역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크라임 퍼즐‘은 큰 인기를 끈 동명의 명품 스릴러 웹툰인 원작을 바탕으로 2020년에 맞게 재해석될 작품으로, 경찰대학교의 주목받는 교수인 한승민이 연인인 유희의 아버지를 살해하였다고 자백하고 체포가 되며 드라마를 시작하는 충격적인 스릴러물이다. 자신의 아버지를 죽였다는 연인의 자백을 믿을 수 없어 사건을 다시 조사하는 프로파일러 유희와 한승민이 벌이는 10번의 인터뷰와 주변 인물들의 세밀한 캐릭터들의 향연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극 중 박해진은 한승민 교수로 분해 20대에 범죄 심리에 관한 논문으로 단숨에 세계적 범죄 심리학자 반열에 오른 경찰대 스타 교수로 갑작스러운 살인 자백을 하며 교도소에 수감된 후 무기징역수로 분한다. 한승민과 형제 같은 파트너 형사와 연인이자 제자인 유희와의 심리게임을 벌이며 사건을 서서히 해결해 나가는 미스터리한 인물로 다시 한번 안방극장에 범죄 스릴러의 맛을 살리는 레전드의 귀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그는 OCN ’나쁜 녀석들‘의 최연소 천재 사이코패스 살인범 이정문을 연기해 신드롬을 일으켰던 만큼 이번 작품에도 그가 보여줄 사이코패스 연기에 기대감이 쏟아지고 있다. 당시 역대급 사이코패스를 찰떡같이 소화해 안방극장을 놀라게 했던 박해진이 연기하는 ’이정문 진화버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라임 퍼즐’은 유튜브 오리지널 웹드라마 ’탑매니지먼트‘와 넷플리스 오리지널 ’인간수업‘을 제작하며 다양한 장르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스튜디오 329에서 드라마 제작을 맡아 올 하반기 편성 예정이며, 현재 캐스팅 작업이 한창이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