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입학할 때, 많은 학생들이 변화된 환경에서 가장 심리적 압박을 느끼는 부분은 ‘학습’이다. 교과목이 더 방대해질 뿐만 아니라 학습 수준이 높아지기 때문.
이처럼 변화된 중학교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적을 원한다면, 기초 개념부터 제대로 숙지하는 것이 좋다. 이를 대비하며 천재교육은 중학 학습 기초를 탄탄하게 쌓을 수 있는 ‘시작은 하루 중학’ 시리즈를 출간하였다.
천재교육의 시작은 하루 중학 시리즈는 부담 없는 학습 분량으로 단기간에 중학 기초 공부를 완성할 수 있는 문제집이다. 규칙적인 학습 스케줄로 올바른 공부 습관을 기르게 해주는 시작은 하루 중학 시리즈는 국어, 영어, 수학의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재교육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는 이러한 ‘시작은 하루 중학’ 시리즈를 소개하는 ‘혼공(혼자 공부하는) 중학생 인터뷰’ 영상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에서는 중학교 2학년 학생이 실제로 사용한 ‘시작은 하루 중학 수학’ 후기 내용이 담겨 있다.
인터뷰 영상 속 학생은 천재교육의 시작은 하루 중학 수학에 대하여 구체적인 사용 경험담과 다양한 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교재 해설이 자세하고 개념 설명이 글과 그림 등으로 친숙하게 되어 있어, 처음 시작하는 학생이나 다음 학기 예습을 미리 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또한 필수로 암기해야 하는 수학 공식에 대해, 문제집 중간마다 회색 글씨로 따라 써볼 수 있는 구간이 마련되어 있어 암기에 도움이 되었다고 자세한 후기를 말했다.
실제로 천재교육의 시작은 하루 중학 시리즈는 개념이 잘 설명되어 있는 중학 기초 문제집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영상은 천재교육 공식 유튜브 계정의 ‘중고등 인터뷰’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천재교육의 시작은 하루 중학 시리즈는 전국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천재교육 공식 쇼핑몰에서도 판매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