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오션테라스 뮤직 저니’ 패키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프리미엄 생활 가전 브랜드 발뮤다와 협업해 ‘오션테라스 뮤직 저니’ 패키지를 출시했다. 해운대 오션뷰 테라스를 갖춘 객실에서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음악을 감상하며 겨우내 지쳤던 심신을 달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투숙 하루 전날까지 전화로 사전 예약하면 당일 원하는 시간에 블루투스 발뮤다 더 스피커를 대여해준다. 총 12가지 디저트와 음료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 투고 세트’도 제공된다. 패키지는 4월까지 하루 10객실 한정으로 판매되며, 디럭스 오션 테라스룸 성인 2인, 소인 2인 기준으로 가격은 25만원(세금·봉사료 별도)부터다. 자세한 사항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경남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다…승우여행사, 웰니스관광 ‘한템포 경남여행’
승우여행사가 경남 웰니스관광을 주제로 한 ‘한템포 경남여행’ 3종을 출시했다. 상품은 자연 속에서 쉼을 찾는 ‘내 몸을 맡겨보자 休 경남 1박2일’과 경남의 대자연과 함께 하는 ‘원데이 원힐링 위드 네이처 2박3일’, 7일 간 경남 곳곳을 둘러보는 ‘한템포 쉬며, 숨고르기 6박7일’이다. 관광지에는 함양 선비 문화탐방로, 함양 상림, 창녕 우포늪 생명길 트레킹, 합천 대암산 운석구 트레킹 등 자연관광지와 합천 오도산 자연휴양림 숲체험, 통영 나폴리농원 맨발체험, 함양 하미앙 와인밸리 족욕체험 등 체험관광지가 포함됐다. 전문 가이드가 모든 일정에 함께 해 경남의 자연과 문화, 역사, 손맛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한템포 경남관광은 매주 출발하는 일정이며, 3월 한 달 동안 한시 판매된다.
에어비앤비, 전북 6개 지자체와 ‘눈치보지마시개 길’ 활성화
글로벌 숙박공유 서비스 업체인 에어비앤비가 한국관광공사, 전북 지방자치단체 등과 함께 전북 지역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만한 산책길 활성화에 나선다. 에어비앤비는 지난 16일 한국관광공사와, 남원시·김제시·완주군·진안군·임실군·순창군 등 전북 지역 6개 지자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서비스 기업인 펫츠고트래블과 함께 ‘눈치보지마시개 길(반려견과 함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길)’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에어비앤비는 인근의 반려동물 동반 허용 숙소를 발굴하고, 전북 지역에서 숙박을 하며 즐기는 반려동물 동반 체류형 관광코스를 개발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는 ‘반려동물 입실 가능’ 필터를 통해 해당 숙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야놀자, 신규 카테고리 ‘독채 풀빌라’ 오픈…전국 440여개 등록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신규 카테고리 ‘독채 풀빌라’를 오픈했다. 신규 메뉴에서는 전국 440여 개 인기 풀빌라를 선보인다. 럭셔리·오션뷰·키즈 전용 등 타입별 상품을 구분한 것도 특징이다. 또 자체 발행하는 고품격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을 통해 프리미엄 독채형 펜션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풀빌라 카테고리 오픈은 코로나19 이후 보다 개인화된 숙소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타인과의 접촉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인식되는 데다, 스파와 수영장 등 객실 내 부대시설을 갖춰 숙박과 레저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지난해 풀빌라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162% 증가했다고 야놀자는 설명했다.
/최성욱 기자 secre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