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광건영이 ‘여주역 로제비앙 더센텀’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여주역 로제비앙 더센텀은 경기도 여주시 홍문동 336-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8개동·전용면적 84~160㎡, 총 74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63가구 △ 84㎡B 260가구 △84㎡C 137가구 △113㎡ 41가구 △120㎡ 41가구 △160㎡ 2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여주역 로제비앙 더센텀 분양 관계자는 “여주시가 추진하는 대규모 도시개발 프로젝트로 주거와 상업, 공공시설이 복합 조성되는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되는 만큼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특히 여주는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이 많은 관계로 개발사업 승인 자체가 쉽지 않아 여주역 로제비앙 더센텀이 희소성 높은 신규 아파트로도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주역 로제비앙 더센텀은 경강선 여주역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오는 6월 착공 예정인 수서~광주 복선전철을 통해 여주역에서 수서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여주와 원주를 연결하는 경강선 연장선이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이고 GTX-D 노선도 계획 중이어서 교통망 확장이 기대된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여주초가 들어설 예정이고 단지와 연결되는 신설도로를 이용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세종중·세종고·여주대 등이 가깝고 여주 청소년수련관·세종도서관·학원가 등 다양한 교육인프라도 인접해 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문화아트홀 (예정)·여주종합터미널·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인근에 남한강이 흐르고 있고 황학산 산림욕장과 황학산 수목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차별화된 설계도 도입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세대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 확보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4Bay 4Room (일부가구 제외)·5Bay 4Room (일부가구 제외)·테라스 (펜트하우스 타입)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고 프리미엄 마감재를 적용해 주거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호텔식 사우나·GDR골프연습장·휘트니스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분양관계자는 “’여주역 로제비앙 더센텀’ 은 여주에서는 보기 드문 고급 마감재와 인테리어로 구성된 프리미엄 아파트로 선보인다”며 “광역교통망과 생활 인프라 ∙ 교육 환경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여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654-17에 마련된다. 개관일까지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가 진행되며, 개관시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