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쓰면 포인트 추가
외환은행은 체크카드 이용활성화의 일환으로 체크카드로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주유비를 결제할 때 금액에 따라 예스포인트를 추가 제공하는 '외환체크카드 스마트 뉴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월1일부터 4월말까지 진행하며 외환체크카드로 중고차를 포함한 국산 및 수입자동차를 구매한 고객에게 체크카드별 기본 예스포인트 외에 자동차 구매금액의 0.7%에 해당하는 추가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한 주유비를 결제하면 금액의 1.5%에 해당하는 예스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며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외환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기프트 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외환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배당 종신암보험 특약 강화
PCA생명이 '무배당 PCA 매직리본 종신암보험'에 '무배당 PCA 암치료생활자금 특약'과 '무배당 PCA 성인병보장특약'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무배당 PCA 암치료생활자금 특약은 암 진단 후 5년 동안 매년 생존 했을 경우 암치료생활자금을 지급한다. 지급 금액은 매년 가입금액의 20%이며 최대 5회 지급된다.
무배당 PCA 성인병보장 특약은 40대 이후 발병률이 급격히 높아지는 2대 성인병(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진단급여금과 성인병 수술급여금을 보장한다. 보험 기간 중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 확정됐을 때 최초 1회에 한해 각각 1,000만원을 지급하고, 당뇨병 및 고혈압성 질환 등의 성인병으로 수술 받았을 때도 수술 1회당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모바일 특화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특별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추가 할인한도를 부여해주는 모바일 특화카드 'Tap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이마트 등 모바일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서 이용할 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 이동통신 3사 모든 곳과 제휴해 고객이 이용하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모바일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신한카드는 모바일카드 이용고객이 온라인쇼핑을 많이 한다는 점에 착안, 온라인 쇼핑혜택을 강화한 'Tap on카드'도 함께 출시했다.
전월 신용판매 이용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기본 할인한도는 최고 5만원이며 모바일카드 결제를 통해 추가로 최고 3만원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대학 등록금 납부하고 장학금 받아볼까
하나은행은 올해 신학기 대학 등록금을 하나은행에 납부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장학금 및 교재구입비 등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3월16일까지 실시되는 이 행사는 하나은행을 통해 1학기 대학 등록금을 납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3등 및 행운상 등 총 517명의 대학생에게 1,366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교재 구입비를 제공한다.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자동화기기, 가상계좌 등을 이용해 등록금을 납부하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 추첨은 오는 4월2일에 실시한다.
최고 13% 수익 가능한 ELF
기업은행은 코스피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최고 13%의 수익을 추구하는 '동부한국지수연계증권투자신탁 제2호'를 오는 16일까지 한시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1년의 총 투자기간 동안 최초기준지수 대비 만기평가지수의 상승률에 따라 최고 13% 수익을 지급한다. 만약 최초기준지수보다 20% 초과 상승한 적이 있으면 5%로 수익이 확정되며 만기평가지수가 최초기준지수를 밑돌더라도 원금은 보존된다.
개인ㆍ법인에 관계없이 100만원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고 운용은 IBK자산운용에서 담당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