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전국 패트롤] 경기도, 청사 회의실 등 결혼예식장소로 무료 개방 外

경기도는 오는 8월부터 도청 내 제 1회의실, 운동장 등을 도청직원 및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에게 주말 및 공휴일에 한해 결혼식 장소로 무료 개방한다고 19일 밝혔다.

도는 이를 위해 결혼에 필요한 예식장, 폐백실, 신부대기실, 피로연장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제1회의실을 일반 웨딩홀 못지않게 세련되게 꾸밀 예정이다. 또 신관 1층 회의실 대기실을 신부대기실, 폐백실로 꾸미고, 264석 규모의 구내식당을 피로연장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야외 결혼식을 원하는 사람은 도청 운동장을 이용하면 된다. 도는 도청 간부공무원 등 지역 저명인사로 구성된 주례 자원봉사자도 연결해 주기로 했다.

수원=윤종열기자

농진청, 여름꽃 국산 '나리' 품종 평가회 개최

농촌진흥청은 20일 충남 태안에서 여름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국산 '나리'의 새로운 품종 합동평가회를 개최한다.

합동평가회에서는 나리 15품종과 60여 계통이 선보인다. 특히 구근을 키우는 기간이 짧은 양구세대 단축형 계통, 다양한 꽃색과 모양을 가진 종간잡종나리, 꽃색이 선명한 아시아틱 나리 등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진청 화훼과에서는 지난 1998년 나리품종 '예지'를 시작으로 74개 품종을 개발했다. 나리는 지난 2011년 3,000만 달러 이상을 수출했으나 대부분 외국품종의 구근을 수입해 이용하고 있다. 구근은 1구당 600원으로 생산비중 50 %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 경제인 연합회 구성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과 연구소, 대학ㆍ국제학교, 공공지원기관 등 34개 회원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경제자유구역 경제인 연합회 경영협의회'를 열고 조만간 창립할 연합회의 정관 등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이 달 안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 경제인 연합회 창립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 경제인연합회 초기 회원사는 기업 18개사,연구소 6개소, 학교(대학ㆍ국제학교 등) 5개소, 공공지원기관 5개소 등 모두 34개 회원사로 구성된다.

인천=장현일기자

충남도, 中 장쑤성과 교류협력 체결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9일 장쑤성 양저우 금릉호텔에서 리쉐융 장쑤성 성장과 '교류협력 강화 협정'을 체결했다.

충남도와 장쑤성은 경제통상분야 교류를 강화하고, 양 지역의 공동번영을 위해 투자ㆍ무역ㆍ기술 교류 등을 추진한다. 또 보건위생 분야 발전을 도모하고 미디어ㆍ뉴스ㆍ홍보 분야 공동협력을 추진한다. 청소년ㆍ여성 교류도 강화한다.

중국 동부 양쯔강 하류에 위치한 장쑤성은 10만3,000㎢의 면적에 인구는 7,865만명이다. 지역 내총생산은 7,714억 달러로 중국 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대전=박희윤기자

울산항만공사, 신임 경영본부장 공모

울산항만공사(UPA)는 25일까지 신임 경영본부장을 공모한다.



응모자는 UPA 경영지원팀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영본부장의 임기는 2년으로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UPA는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친 후보자 가운데 해운ㆍ항만분야의 지식, 이해력, 리더십, 문제해결 능력, 조직관리 능력을 갖춘 적임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UPA 홈페이지(www.upa.or.kr)를 참조하면 된다.

울산=김영동기자

칠곡군 서남아시아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경북 칠곡군은 9월 16일부터 23일까지 일정으로 인도. 태국 등의 서남아시아 지역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키로 하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칠곡군은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보와 공동으로 이 지역에 대한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회와 시장조사를 병행할 계획이다. 선정된 10개 참가기업에 대해서는 해외바이어를 발굴ㆍ주선하며 상담장 및 차량임차료, 통역비, 편도항공료 등이 지원된다.

칠곡=이현종기자

문경 농산물산지유통센터 대구경북능금조합에 위탁

경북 문경시는 농산물산지유통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3년간 관리해온 대구경북능금조합과 향후 3년간 위탁운영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2009년에 개장한 이 센터는 하루 50톤의 선별 처리능력과 2,400톤을 저장할 수 있는 저온창고 등의 최첨단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3년간 흑자와 전국 경영평가 2위를 2년연속 차지한바 있다.

문경=이현종기자

낙동강 첫 수상스포츠대회

낙동강에서 첫 공식 수상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

K-water는 '제10회 K-water 사장배 물사랑 전국 조정대회'를 20일부터 22일까지 대구 달성보 특설조정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K-water가 조정경기 저변확대, 꿈나무 육성 등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조정대회로, 낙동강 등 4개강에서 처음 열리는 공식 수상스포츠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에이트, 무타페어, 더블스컬 등 5가지 형태의 7개 종목에 걸쳐 총 38개팀 400여명의 남녀 선수들이 참가해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대구=손성락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