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양조는 5일 오후 광주광역시 무등야구장에서 백혈병 등 소아암 환자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보해 힐링의 날' 이벤트를 연다.
보해는 이 자리에서 소아암 환자들의 수술비 지원을 위해 1,200여 만원을 화순전남대학교병원에 기탁할 예정이다. 보해 '잎새주' 모델인 배우 한가인도 참석해 백혈병 환아의 시구를 돕고 관람객들에게 싸인볼을 전달할 예정이다.
광주=박영래기자
금호타이어 임금협상 합의안 가결
금호타이어 노조는 지난 3일 올해 임금협상 잠정합의안에 대해 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광주ㆍ곡성ㆍ평택공장 조합원 3,017명 중 2,645명(87.67%)이 투표에 참여해 69% 찬성으로 최종 가결됐다고 밝혔다.
노사는 앞서 임금동결과 월평균 급여의 228% 수준의 격려금 지급, 지속성장이 가능한 회사를 만들기 위한 상호노력, 국내공장 발전과 고용안정을 위한 실천 등의 내용을 담은 잠정합의안을 이끌어냈다.
올해 임금 협의가 마무리되면서 금호타이어는 워크아웃 조기졸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광주=박영래기자
상주승곡·영덕 인량전통마을 Rural-20에 선정
경북 상주시 낙동면 승곡마을과 영덕군 인량 전통테마마을과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Rural-20 프로젝트 대상마을에 선정됐다.
승곡마을과 인량마을은 한국적 전통경관과 전통문화 보존돼 있다.
정부는 농촌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대상 마을을 선정해 왔다. 선정된 마을에는 주한 각국 대사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외국 기자단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한다. 외국어 홍보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앱 체험 UCC 공모 등을 통해 다양한 홍보가 이뤄진다.
상주=이현종기자
경북 성주군-전남 무안군 자매결연
경북 성주군이 전남 무안군과 우호증진과 교류활성화를 통한 공동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매 결연을 했다.
양 지자체는 행정, 경제, 문화, 관광, 체육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해 공동번영을 모색하게 됐다. 성주군은 지난 2005년 서울 관악구, 올해 들어 지난 6월 해군 5전단에 이어 3번째 자매 결연 단체를 갖게 됐다.
성주=이현종기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는 2013년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사업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전문교육기관은 경희대와 성균관대, 인하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양대, 군산대. 경남대 등 권역별로 10곳이다. 이들 10개 교육기관은 앞으로 10년간 2,000여명의 연구장비 엔지니어를 양성하며 주로 실습위주의 맞춤형 교육과정(1년 2,000시간)을 운영하고 취업을 지원한다.
구미=이현종기자
부산항 크루즈 중국인 관광객 9배 급증
올해 부산항에 입항한 중국인 크루즈 관광객수가 지난해에 비해 무려 9배 가까이 늘어났다.
부산경남본부세관은 올 상반기 부산항에 입항한 크루즈 여행자는 9만3,965명으로 지난해의 4만3,799명에 비해 배 이상 급증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가운데 중국인 관광객은 4만6,555명이 입국, 지난해 같은 기간의 5,306명에 비해 무려 87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크루즈 여행객 중 중국인이 차지하는 비중도 52.2%로 절반을 웃돌았다. 반면 내국인 크루즈 여행객은 올 상반기 4,710명으로 지난해 1만164명에 비해 절반 가까이나 줄었다.
부산=곽경호기자
인천시 서구 루원시티에 행정타운 조성
인천시는 남구 도화지구에 이어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에도 행정타운을 조성한다.
루원시티에 들어설 행정기관은 서인천세무서(8,250㎡)와 서구 선거관리위원회(1,650㎡)이며 서구 지역 내 공공기관 입주를 유도할 방침이다. 시는 내년도에 중앙부처와 행정타운 조성을 협의 한 뒤 부지매각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앞서 시는 남구 도화동 도화지구에 정부지방합동청사를 유치했다.
인천=장현일기자
경기도 나노브릭 등 G-STAR 기업 10곳 선정
경기도는 나노브릭 등 10개 기업을 최종 G-STAR 기업으로 선정했다
선정기업은 나노브릭, ㈜디지파츠, 쎄코, ㈜메디쎄이, ㈜유티솔, ㈜라온피플, ㈜세고산업, ㈜세원메디텍, ㈜동방, ㈜엘앤씨바이오이다. 이 기업들은 연구개발, 기술ㆍ사업화, 마케팅비를 비롯해 국비 사업 연계 지원 등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입체적인 맞춤형 지원금을 최대 1억5,000만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