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국내의 많은 업계들이 불황을 겪고 있다. 특히 창업의 경우 보다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추세다.
그 중 하나는 카페 창업이다. 카페 창업은 간단한 교육을 통해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여 창업 아이템으로 꾸준히 각광 받고 있다. 이에 15년 전통의 카페 장비 회사인 동진F&B(이하 동진에프엔비)는 카페 창업주들을 위해 일시불 대신 부담 없이 운영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스마트 렌탈/리스 프로그램’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 렌탈/리스 프로그램은 커피머신 뿐만 아니라 커피그라인더, 제빙기, 오븐기 등 카페창업을 위한 장비들도 렌탈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렌탈의 경우 보증금 없이 선납급 20%로 진행되며 계약 즉시 동시에 소유권도 이전되어 신속하고 간편한 절차로 이용객들을 돕고 있다. 리스의 경우 저렴한 금리로 진행이 가능하다.
동진에프엔비는 올해 10월 말 기준 커피머신 구매를 포함하여 ‘카페 오픈 2000개’를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일부 커피머신 렌탈/리스시 ‘LG 이나영의 LED 마스크’를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렌탈 이용 시 고객 관리 서비스인 ‘프로 엔지니어링 케어(PEC)를 받을 수 있다. 프로엔지니어링 케어는 프로 엔지니어의 전문 진단 서비스로 설치 출장비를 10%, 추후 유상 수리비를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50만원 이상 유상 수리 고객들은 그룹 헤드 가스켓 2개를 증정 받을 수 있다.
현재 기본적으로 렌탈 되고 있는 제품은 MUSICA 1GROUP 물통식으로 이태리 명품 노바시모넬리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물통식으로 직수 연결이 어려운 커피숍이나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부드러운 터치식 버튼과 간편한 세팅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리스의 기본적인 제품으로는 라심발리 M39 GT 모델로 프리히팅 기술이 적용된 각 그룹별 독립 보일러 적용으로 추출수 온도 세팅이 매우 정확하다. 또한 두개의 열 교환기가 사용되기 때문에 연속적인 추출에도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밖에 까리말리, 콘티, 훼마e98, e61, 라심발리m27, 라마르조꼬, 세코, 메져로얄, 씨메05 등 35여개 커피머신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다.
동진에프엔비 관계자는 “최근 보다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렌탈/리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동진에프엔비의 업소용 커피머신 렌탈/리스 서비스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고객들께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마련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