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현장] ’킹덤’ 김은희 작가 “역병에 걸린 조선판 좀비의 슬픔, 표현하고 파”

  • 정다훈 기자
  • 2019-01-21 12:01:29
  • TV·방송
김은희 작가가 “한국적인 느낌으로 권력과 배고픔이 역병에 어떻게 작용했는지, 표현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며 ‘킹덤’ 작품의 착안 계기에 대해 전했다.

21일 오전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넷플릭스 새 드라마 ‘킹덤’(김은희 극본, 김성훈 연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와 함께 김성훈 감독, 김은희 작가가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현장] ’킹덤’ 김은희 작가 “역병에 걸린 조선판 좀비의 슬픔, 표현하고 파”
김성훈 감독, 김은희 작가(왼쪽)가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넷플릭스(Netflix)의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양문숙 기자

‘싸인’과 ‘유령’ 을 비롯해 ‘쓰리 데이즈’ ‘시그널’ 등 매 작품마다 회제작을 내 놓은 김은희 작가는 “‘킹덤’은 2011년부터 구상했던 작품이다.”고 밝혔다. 드라마 ‘싸인’ 이후 기획했던 프로젝트였는데 개연성이나 각종 잔인한 장면 등 방송 플랫폼에서는 실현 가능한 프로젝트일지 스스로는 의문이 갔다고 했다.

그는 “평소 좀비물에 관심이 많았다. 좀비 영화를 너무 좋아하기도 했고 역사도 좋아해서 조선왕조실록도 즐겨 봤다. 제가 봤던 좀비의 슬픔과 배고픔을 조선시대로 가져오면 제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잘 표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라며 기획 배경을 털어놨다.

통제가 불가능한 역병에서 착안한 김작가는 “배고픔만 남아있는 좀비의 존재가 슬펐다” 며 “ 특히 조선 시대의 시대적 배경으로 봤을 때 더 관심이 갔다”고 털어놨다.

함께 참석한 김성훈 감독은 김은희 작가의 성실성에 극찬을 보냈다. 김성훈 감독은 ”“저와 ‘킹덤’을 하기 이전에 장르물의 대가 김은희로 알려져 있는 작가다. 같이 일을 해 보니 최고의 작가가 될 수 밖에 없는 뛰어나게 성실한 분이더라. ”라고 함께 작업을 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킹덤’은 1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