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필리핀의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부동산 시장이 활발해지면서 해외부동산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필리핀부동산 전문기업 네스트필이 지난 5월 16일 강남 노보텔에서 ‘네스트필 SMDC 필리핀부동산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필리핀 부동산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참여하여 동남아 부동산 가치와 임대수익을 실현할 방안에 관해 설명을 들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필리핀 부동산 투자 및 자산관리 공식 라이선스를 소지한 네스트필의 소개와 필리핀 최대 부동산 개발회사인 SMDC가 개발한 Sail & Shore3 residence를 소개한 자리로 필리핀 부동산 투자 가치와 더불어 임대수익을 실현할 방법을 안내했다.
세미나는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이어졌으며, 투자 가치와 임대수익을 실현할 방법을 소개한 강사는 해외 부동산 투자 & 개발 바이블 책의 저자이자 부동산 개발 컨설팅 회사 ‘로완트리 코퍼레이션’의 대표인 유현선 강사이다.
이번 설명회는 필리핀 부동산 시장의 유망 지역 소개와 더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률을 낼 방법을 제공했으며 네스트필에서 선보이는 고급 콘도미니엄인 Sail & Shore3 residence에 대한 소개가 함께 진행됐다.
관계자는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추가로 자리를 마련해야 했으며 질의응답이 길어지는 등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이 필리핀의 콘도미니엄 투자에 예상보다 더욱 높은 관심이 몰리고 있음을 실감했다”고 전했다.
설명회에 참석했던 30대 직장인 최 모 씨는 “설명회로 인해 필리핀 콘도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해외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두고 있었던 만큼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필리핀은 지난 5월 14일부터 동남아 국가에서 유일하게 아포스티유 협약국으로 인정이 되어 유학이나 이민 등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서류 제출이 한층 쉬워졌다.
또한, 국내에서 열풍이 일었던 ‘한 달 살기’ 열풍의 여파가 해외로도 이어져 이민을 고려하는 실수요와 더불어 높은 투자 수익률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필리핀부동산투자 시장으로 몰리고 있음에 따라 앞으로의 필리핀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비추어지고 있다.
6%대의 높은 경쟁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는 필리핀은 대체로 젊은 인구 연령대로 구성되어 노동력이 풍부하다고 볼 수 있으며, 저렴한 인건비, 풍부한 천연자원, 이외에도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고되어 해외부동산의 신흥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네스트필에서는 이번 세미나 이후, 자세한 개별 상담을 위하여 소규모 설명회를 삼성동에 있는 네스트필 한국지사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본 설명회는 사전 예약제로 일시는 5월 23일(목), 5월 28일(화), 5월 30일(목) 오후 3시~5시이며,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