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훈련사 강형욱이 난폭한 잉글리시 불도그 고민견과 피 튀기는 인내심 대결을 펼친다.
오늘(23일) 밤 10시 10분에 방송될 KBS 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 강형욱이 사나운 공격성을 지닌 고민견 ‘쿤’이와의 논스톱 교육을 진행한다. 그 어느 때보다 오랜 시간 교육을 진행하면서 상처까지 입는 등 힘겨운 교육을 예고하고 있다.
강형욱은 고민견의 견종이 잉글리시 불도그란 사실을 듣고 이번 교육이 만만치 않을 것임을 직감한다. 그에 따르면 불도그 견종은 교육하는데 기술보다는 시간이 많이 든다. 또한 불도그 견종은 대체로 순한 성격이기에 고민견 쿤이가 공격적이 된 이유가 무엇일지 ‘개훌륭’ 훈련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가운데 강형욱과 폭주하는 고민견 쿤 사이에 치열한 몸싸움이 벌어진다. 그동안 가족들의 휴식 공간인 소파를 제 공간처럼 점유하던 쿤이의 습관을 바로잡기 위해 강형욱이 강력하게 행동을 저지하자 극도의 흥분 상태가 된 것이다.
특히 한층 거세게 달려드는 쿤이와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던 중 결국 강형욱의 팔목에 상처가 나는 상황까지 발생한다. 하지만 강형욱은 전혀 개의치 않아 하면서 고민견의 행동이 교정될 때까지 장시간 동안 교육을 멈추지 않았다.
개통령 강형욱의 강한 집념이 돋보일 이번 훈련견 교육에 관심이 모아진다.
사나운 불도그 쿤이와 네버 엔딩 교육을 펼친 강형욱의 이야기는 오늘(23일) 밤 10시 10분에 방송되는 KBS 2 ‘개는 훌륭하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정은기자 seyou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