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지로 발을 넓혀가고 있는 공신 강성태의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가 최근 전북 군산지역에 신규센터 2곳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규 오픈한 곳은 군산 수송동센터, 군산 조촌동센터로, 군산 지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학습공간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송동센터는 군산시 수송남로에 자리하며, 총 68석의 큰 규모로 구성되어 있다. 조촌동센터는 군산시 조촌동에 위치하며, 총 58석의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두 곳 모두 오픈석과 프라이빗석을 갖추고 있어 자유롭게 좌석 선택을 통해 학습에 집중할 수 있으며, 최대 6인이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과 편안한 휴게공간까지 갖췄다.
각 센터의 좌석은 그루 스마트데스크를 적용해 스마트폰 무선 충전을 할 수 있고, 높은 신호의 와이파이도 이용 가능하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인터넷강의를 수강하는 고객들을 배려한 것이다.
두 센터는 모두 무인키오스크를 설치했으며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원하는 날짜, 시간 등 크게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느때나 방문해 키오스크에서 원하는 좌석 선택 및 결제 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키오스크에는 열화상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비대면 발열체크가 가능하다.
코로나19를 대비하기 위해 두 센터는 모두 오픈 전 차세대 항균코팅 솔루션 ‘스파이크 디펜더’를 이용해 완벽 방역을 실시했다. 또한 매일 방역과 소독을 진행하며 위생적인 환경을 구축하고 있어 안심하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다.
고객은 학습을 하면서 집중이 되지 않을 때는 다양한 시설이 완비된 휴게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정수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무인복사기 등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필요할 때면 이용할 수 있다. 임대물품장에서는 독서대, 무릎담요, 충전기, 문구류 등을 대여해 이용 가능하며, 개인사물함도 설치되어 있다.
그루스터디카페 관계자는 “군산 지역에 2개의 신규 센터가 오픈하게 되며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편안하고 집중이 잘되는 쾌적한 학습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루스터디카페의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비용,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서 문의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