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여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다수의 업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한우물 정수기가 주목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이 장기화 되면서 국민 건강이 위협받는 상황이 지속되고, 이에 따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활동이 줄어들면서 건강에 대한 염려와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건강을 유지의 필수 3요소를 꼽자면 적절한 운동, 질 높은 수면, 올바른 음식섭취 등을 꼽을 수 있는데, 그 중에서 면역력은 음식 섭취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홍삼을 꼽을 수가 있는데, 홍삼은 면역력강화, 피로회복, 항산화, 혈액순환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한우물 정수기는 “홍삼으로부터 진세노사이드 사포닌을 대량으로 추출하는 방법(특허 제 10-0980820호)”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생약학 연구팀에 의뢰하여 진행 됐던 정수방식 차이에 따른 생약 추출물의 지표성분 함량 비교 분석실험 결과, 한우물 정수기의 물이 41.29%로 가장 많은 수득률을 보였다.
이외에도 커피로부터 항산화 폴리페놀 물질을 대량으로 추출하는 방법(특허 제 10-1413146호), 전해이온수의 안정적인 생성을 위한 출수비율이 조절되는 전기분해 정수기 (특허 제 10-0944209호), 미식품의약국(FDA) 안전성 · 검사 인증(FDA I.D Code 2030950), 미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Medical Device) 등록 (Registration No. 3004706312), 의료기기 품질관리기준 적합 인증(KETI: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등의 기술 특허와 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 받아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 를 획득 했으며, 대한아토피협회 추천 정수기로 선정 되었다.
또한 대한민국 기술혁신 경영 대상 제품/기술부문 최우수상, 2019친환경경영대상, 2020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한우물 정수기는 대기업들이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정수기 시장에서 앞에서 언급한 다양한 기술력을 통한 특허와 인증 등을 바탕으로 창립 후 지금까지 35년간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으며 매년 20%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우량 중소기업이다.
한우물 정수기 관계자는 “저희 경영 철학은 ‘본질에 충실한 정수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하시는 고객들이 몸에 좋은 물을 마음 놓고 마실 있도록 늘 고민하고 정진하고 있습니다.”라며 “저희 슬로건(한우물을 만나는 날은 복 받는 날입니다)처럼, 저희 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건강이라는 복을 누리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물 정수기는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해 ‘소.복.소.복’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