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자녀와 부모를 위한 교육특화 주거단지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분양

전용면적 84㎡~174㎡, 지하 5층~지상 49층, 5개 동 총 851세대





최근 분양시장에서 교육특화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 아이들을 위한 돌봄센터나 도서관을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업계에 따르면, 자녀를 둔 3040 수요자들이 주택시장의 주수요층으로 자리잡으면서 교육업체들과 입점계약을 체결해 교육특화 커뮤니티를 도입한 단지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분양시장에서 교육특화 단지는 외부요인과 상관없는 스테디셀러로 하락장에서도 가격 방어가 비교적 우수하다”며, “교육특화 아파트는 탄탄한 수요층을 보유해 분양 흥행은 물론 시세 상승까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일원에 교육특화 단지인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가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5개 동, 전용면적 84㎡~174㎡ 총 85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된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교육특화 아파트로 다양한 교육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것도 장점이다. 대치동 학원가 출신 강사진으로 구성된 유명 학원 브랜드인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이 확정됐다. 대치누리교육은 지방과 서울 강남권의 사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국내 건설사들과 계약을 체결해 주거 단지 내에 학원을 유치해 왔다. 이에 따라 우수한 교육 환경 조성 효과는 물론 단지 가치 상승, 상가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선화초등학교를 비롯해 충남여중·고, 대성중·고, 보문 중·고 등 명문학군이 위치해 있으며, 둔산동 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둔산동은 대형 입시학원부터 예체능, 특목고 대비 등 대규모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다.



단지는 국내 정상급 VIP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인 ‘돕다(DOPDA)’와 업무 협약을 맺고 수준 높은 대면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가구 내 쓰레기 배출을 돕는 ‘쓰레기 배출 대행 서비스(일반 종량제 봉투 사용, 음식물 포함),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컨시어지가 아이들과 함께 영어로 대화하는 ‘키즈 케어 서비스’ 등이다. 여기에다 청소·세차·세탁은 물론 정리수납, 교육, 공항 의전, 골프장 의전 등의 대행 업체를 추천해 주는 비대면 실비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대면 실비 서비스의 경우 계약자를 대상으로 입주 전(23년 3월中)부터 우선 오픈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에서는 위와 같은 컨시어지 서비스를 2년 동안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협의해 진행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키즈특화공간인 H-아이숲(실내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해 자녀들의 안전한 놀이 공간을 확보했고, 공유다이닝을 도입해 입주민들이 가족 및 지인들과 간단한 식사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실내골프연습장(GDR),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등 스포츠 시설과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 아이 돌봄센터, 도서관 등이 조성되며, 이 밖에도 주민공동시설,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대전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중앙로역을 이용해 대전역(지하철, KTX·SRT 경부선)까지 한 정거장 거리로 약 5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충청권 광역철도 신설역인 중촌역이 예정되어 있으며,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예정) 확정시 신탄진~청주공항까지 연결이 가능해 교통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으로 코스트코, 홈플러스가 위치해 있고, 대흥동 문화의 거리, 둔산·탄방동 상권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대전의 교육, 생활, 행정 중심지인 둔산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시청, 교육청, 경찰청, 검찰청, 법원 등 주요 공공시설을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예술의전당 등 각종 문화·편의시설들 이용이 수월하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1차 계약금 천만원 정액제, 금리안심보장제(4.9%까지 수분양자 부담)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으며,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모델하우스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대전MBC 인근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