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죽 슈즈 브랜드 쿠에른(CUEREN)의 새로운 컨셉 스토어 ‘The Universe’가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만나 볼 수 있는 여의도 IFC 몰에 오픈했다.
IFC몰에 새롭게 선보이는 ‘The Universe’는 브랜드의 오랜 디자인 파트너인 권도연 건축가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이번 컨셉 스토어는 세상 모든 사물이 존재하는 무한한 공간인 Universe를 모티프로 디자인되어 곡선형 구조, 신비감을 더하는 블랙 컬러와 더불어 쿠에른의 모든 모습을 전한다.
달에서 영감을 받아 특수 제작한 타일과 다양한 자재들을 활용해 각기 다른 블랙 컬러의 파노라마가 고객들로 하여금 매장의 심오한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고, 천장의 조명까지도 우주의 별들처럼 반짝이는 느낌으로 밝게 배치했다. 특히 이번 컨셉 스토어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곡선형 구조의 실내 공간 메인 존에는 바리솔로 포인트를 더해 고객이 쿠에른 우주 (The Universe)의 한 중간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며 고객으로 하여금 쿠에른과 직접적으로 교감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상업 공간에서 출입구는 특별한 의미를 지니지만, 의도적으로 입구를 한쪽으로만 내어 단절된 외부 공간에서 창을 통해 내부 유니버스를 들여다보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쿠에른 관계자는 IFC몰 컨셉스토어 ‘The Universe’는 쿠에른의 브랜드 철학 중 하나인 “브랜드를 경험하고 슈즈를 직접 신어 볼 수 있는 유의미한 공간을 제시한다”라는 측면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니며, 기존의 공간들이 각각의 컨셉트 안에서 제한적인 모습의 쿠에른을 보여줬다면, ‘The Universe’는 쿠에른의 모든 모습을 제약 없이 구현하며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는 장소라고 밝혔다.
한편, 쿠에른은 22개의 오프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이번 IFC몰 컨셉스토어 ‘The Universe’ 오픈을 기념해 쿠에른 리유저블백 및 마우스 패드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cueren_official)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