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건강관리 전문기업 슬리밍고그룹(대표 엄태호)은 9월 18일 건국대학교 글로컬산학협력단과 ‘자세교정용 입는 바른자세 의류가 골프자세와 운동에 미치는 효과성 검증 연구’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슬리밍고그룹의 바른자세 기업부설연구소와 건국대 글로컬산학협력단은 공동으로 ‘자세교정용 입는 바른자세 의류가 골프자세와 운동에 미치는 효과성 검증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연구를 통해 자세교정용 의류가 바른 운동자세를 만들고 운동효과로 이어진다는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슬리밍고그룹은 일반 건강관리 시장뿐만 아니라 스포츠 시장에서 자세건강관리 분야를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연구에는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골프산업학과 교수 겸 스포츠융복합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임영태 교수와 연구책임자로 권문석교수가 참여한다. 임영태 교수는 현재 제18대 한국운동역학협회 회장을 엮임하고 있다. 임영태 교수와 연구진은 향후 8개월간 자세교정을 위한 바른자세 의류의 착용 전후를 비교하며 골프자세와 퍼포먼스의 변화에 대한 연구를 담당한다.
슬리밍고그룹은 '특허받은 입는 바른자세'라는 컨셉으로 '자세건강관리'라는 새로운 건강 카테고리를 개척해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대한민국 전 국민의 바른 자세 만들기를 위해 자세건강관리 공간인 ‘카페 드 슬리밍고’와 ‘슬리밍고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전국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또한 국제 바른자세 습관 지도사 협회와 공동으로 각 나라와 지역에 바른자세를 필요로 하는 단체를 통해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전 국민 바른 자세 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슬리밍고그룹 엄태호 대표는 “건국대 글로컬산학협력단과의 공동 연구는 슬리밍고를 스포츠 시장으로 확장하는 과학적 근거를 제공할 것”이라며 “B2B, B2C 시장 확대와 함께 의료, 스포츠 시장으로 확대해나가며 고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바른자세에 대한 새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