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LG전자, ‘외산의 무덤’ 일본서 8K 올레드 TV 출시

  • 이재용 기자
  • 2019-12-10 10:52:20
  • 기업
LG전자, ‘외산의 무덤’ 일본서 8K 올레드 TV 출시
10일 일본 도쿄 아키바에 위치한 요도바시카메라 매장에서 고객들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외국산의 무덤’으로 불리는 일본 시장에서 ‘리얼 8K’ 올레드 TV를 출시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요도바시카메라, 빅쿠카메라 등 일본 현지 유통업체가 운영하는 주요 매장에 진열하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본 TV 시장에서는 올레드 TV 선호도가 매우 높다. 올해 일본 TV 전체 매출 가운데 올레드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역대 최대인 20%로 글로벌 시장 평균 비중인 6%의 3배가 넘는다.

LG전자는 내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내에서 8K T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8K 해상도와 세계 최대 88인치를 갖춘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앞세워 올레드 TV 원조 리더십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7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 뒤 올 4·4분기 들어 해외 시장에 확대 출시하며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해상도 관련 국제표준에 부합해 화소 수와 화질선명도 기준을 모두 만족한다. 가로 7,680개, 세로 4,320개 등 총 3,300만개 이상의 화소 수를 갖췄고 화질선명도 기준치인 50%를 훌쩍 넘는 약 90% 수준으로 선명한 8K 해상도를 구현한다.

이영채 LG전자 일본법인장 상무는 “일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을 앞세워 LG만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왔다”며 “압도적 화질의 올레드와 세계 최고 8K 해상도를 결합해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용기자 jyle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