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롭스포츠코리아가 내놓은 ‘젝시오 포지드 CB아이언’에는 ‘한국전용’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있다. 한국인에 가장 적합한 아이언이라는 자신감이다. 젝시오 시리즈는 지난 2000년 출시 이후 13년 연속 일본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클럽이기도 하다.
젝시오 포지드 CB아이언은 긴 비거리, 연철단조 특유의 타구감과 스핀 컨트롤 성능까지 삼박자를 전부 갖췄다는 설명이다. 이 아이언은 젝시오 최초의 원피스 연철단조 아이언으로 던롭의 독자 특허기술인 ‘듀얼스피드 테크놀로지(DST)’가 녹아 들어있다. 큰 비거리를 제공하면서 던롭스포츠의 또 다른 브랜드인 클리브랜드의 웨지 기술력을 더해 부드러운 타구감과 스핀 컨트롤 성능을 실현했다.
한국 골퍼만을 위한 전용모델로 출시된 젝시오 포지드 CB아이언은 타사의 연철단조 아이언에 비해 탄소함유량이 적은 연철소재(S20C)를 헤드에 채용하는 동시에 던롭의 독자적인 열처리 공법으로 금속경도를 낮췄다. 이에 따라 임팩트 때 볼이 페이스에 착 달라붙는 듯한 부드러운 타구감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페이스를 2.8㎜로 아주 얇게 만들어 최대반발력을 높임으로써 비거리의 증대를 가능하게 했다.
젝시오 포지드 CB아이언은 또 페이스의 홈을 레이저로 균일하게 새기는 던롭의 독자적인 ‘물결모양 레이저 밀링’ 공법이 특징이다. 습한 상황에서도 스핀의 양이 안정돼 어떤 지면 상태에서도 골퍼가 원하는 스핀과 컨트롤이 가능하다. 여기에 샤프트 경량화와 그립 쪽 무게중심 설계를 통해 스윙스피드를 높였다. 젝시오 포지드 CB아이언은 한국전용 ‘미야자키’ 카본 샤프트가 장착된 모델과 ‘N.S PRO 920GH’ 샤프트가 장착된 스틸 모델 두 종류로 출시됐다. (02)3462-3957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