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다. 과거에는 성형수술을 특정인들만이 하는 사치 수술이었지만 최근 인식이 바뀌면서 성형수술의 순기능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실제로 성형수술을 통해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고 선천적으로나 교통사고 같은 외상에 의해 불편해진 부분도 개선할 수 있다.
성형 추세도 바뀌었다. 초창기 쌍꺼풀 수술 같은 눈 성형이 대세였다면 지금은 코 성형이나 가슴 성형 쪽으로 넘어오는 분위기다. 이는 의학이 발달함에 따라 사람들이 성형수술의 안전성을 신뢰한다는 뜻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최근에는 성형 추세가 다시 한번 바뀔 분위기다. 과거에는 눈이나 코 등 한 부위에 대한 수술만 생각했다면 이제는 전체적인 균형에 따라 필요한 부위를 패키지 형식으로 수술하는 방식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눈코성형이나 안면윤곽 수술, 피부 성형 등 다양한 수술법 중에서 개인에게 필요한 수술 3가지를 골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전문적인 수술을 진행하는 방식의 mini K-face 성형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니케이페이스는 쌍꺼풀, slim 광대축소수술, V라인 사각턱 수술, 페이스리프팅, 눈 밑 주름 제거술, 코, 이마, V라인 앞턱, 귀족, 얼굴전체 지방이식, 무턱에서 전문의 조언과 함께 본인의 선택에 따라 3가지 수술을 골라 진행하는 방식이다. 각각의 수술은 임상사례가 가장 많은 전문의를 통해 협진 받게 되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코리아성형외과 신승한 원장은 “이를 통해 기존에 수술 후 불만족스러울 수 있었던 문제들을 개선하면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늘릴 수 있게 됐다”며 “여러 부위를 수 차례에 나눠서 시행하는 것보다 한 번에 해결해야 얼굴의 비율이 맞춰지면서 더 아름다운 외모로 개선이 가능해진다”고 전했다.
단, 수술은 자신이 생각하는 불만스러운 부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되, 반드시 각 분야의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함께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 한두 가지의 수술에 비해 붓기가 더 있으면서 회복기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하루나 이틀 정도의 회복 여유기간을 가지고 상담 받을 것이 권장된다. (사진 = 코리아 성형외과 제공)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