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은 이달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인 '서초 푸르지오 써밋'으로 하반기 강남권 재건축 분양의 포문을 연다. 재건축 아파트에 대한 규제 완화 내용 등을 담은 '9·1 부동산대책'의 최대 수혜지로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가 꼽히고 있는 가운데 첫 신규 분양인 만큼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초삼호1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아파트 7개 동, 전용면적 59~120㎡ 907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은 59㎡ 18가구와 97㎡ 35가구, 104㎡ 18가구, 120㎡ 72가구로 총 143가구다.
이 단지는 '9·1 대책' 이후 삼성물산의 래미안서초, 대림산업의 아크로리버파크 2차와 함께 강남권에 공급되는 첫 번째 신규 분양 물량이다. 최근 재건축 아파트 거래 프리미엄(웃돈)이 5,000만원 이상 오른 상황에서 신규 분양 역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실제로 닥터아파트가 최근 회원 1,320명을 대상으로 수도권 가을 유망 분양단지를 설문조사한 결과 서초 푸르지오 써밋이 10위에 오르기도 했다.
대우건설은 국내 주택공급 1위 업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단지 분양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대우건설은 주택 부문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5% 증가한 1조3,477억원의 매출을 거뒀으며 건축 부문에서도 20.4% 늘어난 1조1,006억원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상반기 동안 분양한 가구 수는 총 6,321가구이며 하반기에는 서초 푸르지오 써밋 등 8,740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2만2,320가구를 분양하며 분양시장을 주도한 흐름을 올해에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이 단지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든다는 계획 아래 고급 주거상품 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을 명칭으로 사용했다. 앞서 지난 5월 같은 명칭을 사용한 '용산 푸르지오 써밋'의 경우 106가구 모집에 155명이 청약해 평균 1.46대 1의 경쟁률로 순위 내 마감에 성공한 바 있다.
명칭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했다.
201동과 202동 사이에 스카이브릿지를 설치하고 북카페 등 주민공동시설을 배치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공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최상층인 35층에 휘트니스클럽을 배치, 바깥 경치를 감상하면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다. 지하창고와 무인택배 시스템 등 입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시설도 설치할 계획이다. 주차공간도 보다 넓게 설계해 여유 있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각 가구 내에도 대우건설만의 기술을 적용한 시설을 설치해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푸르지오의 친환경 기술인 '그린 프리미엄'을 적용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 하이브리드 보안등이 설치된다. 이를 통해 관리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과 친환경 DNA필터,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초절수 양변기, 절수형 센서 수전, 풍량 조절형 다분기 챔버 등도 가구 내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밖에 3구 가스쿡탑과 전기오븐 등 빌트인 가전제품이 설치되며 수세미 살균 건조기와 음식물 쓰레기 처리장치를 통해 위생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단지 내부 설계뿐 아니라 단지가 들어서는 입지 역시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만한 강점으로 작용한다.
일단 2호선·신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이 단지에서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트리플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남부순환로 등 도로교통망이 발달해 시내 어느 곳으로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주변에 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하고 있으며 반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로 접근하기도 쉬워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다양한 편의시설도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강남역 주변의 상업시설과 영동시장, 센트럴시티 등을 일상생활 속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세브란스병원과 성모병원, 차병원 등 국내 유명 의료시설과 서초구청, 경찰청, 대법원 등의 관공서도 주변에 있다. 또 인근 명달공원, 서리골공원, 반포한강시민공원에서 녹지 속에서의 산책과 휴양이 가능하며 예술의 전당 등 문화시설도 즐길 수 있다.
명문 학군인 강남8학군에 속하는 점도 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서초초와 서일중, 모아국제학교가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으며 반포고, 은광여고, 진선여고 등 명문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모델하우스 푸르지오밸리에서 97A와 120A 두 가지 주택형에 대한 '고객 사전 품평회'를 진행하고 있다. 1899-8788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